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700호]  2020년 8월  15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예화설교
금주의강단
성경연구
목양의 길
Home > 말씀 > 예화설교
607.불교신도 부모를 전도한 사연
불교 가정으로 대대 내려오는 어느 가정의 딸이 미국 모 의과대학에 유학을 갔다. 딸은 미국에서 공부하며 교회에 나가 예수를 믿고 독실한 신자가 되어 믿음이 점점 뜨거워졌다. 그래서 그는 공부도 중요하나 한국에 있는 불교 ..
605.부산의 기부천사
부산의 전시기획사인 코렉스 대표 이정화씨가 최근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 노인복지시설 건립비로1억 원을 기증하였다. 코렉스 직원은 불과4명뿐으로 작은 회사라기보다 하나의 단체다. 이정화 씨에 있어서1억 원은10년간의 직장 ..
20년 간 폐품 모아 이웃 도운 사연
서울 성북구 동선동에 사는 박기곤 씨는 시간이 날 때마다 영업용 트럭을 몰고 동네를 돌며 빈병, 폐지, 플라스틱을 줍는다. 트럭에 폐품이 가득 찰 정도가 되려면4-5시간이 걸리는데 이것을 재활용품 처리장에 가서 ..
603.담대한 신앙의 여인 푸블리아
푸블리아(Publia)는4세기 안디옥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에 남편을 잃고 깊은 신앙의 삶을 살며 안디옥의 여성 부제(Deaconess)가 되었다. 그 후 그는 아들 요한을 신앙으로 키워 안디옥 교회의 장로가 되었다.&nbs..
602.해외 6.25 참전용사를 초청한 교회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는 해외6.25 참전용사와 가족을5박6일간 한국으로 초청하여 국립현충원, 판문점, 평택2함대 등을 둘러보게 하였다. 이렇게 하기를9년째 계속하였는데 초청 국가는 미국, 필리핀,&..
601. 시한부 환자가 삶의 끝에서 기부
박춘길 씨는6개월 시한부 인생의 판결을 받은 말기 암(癌)환자다. 피부는 물론 뼈와 온 몸에 암이 퍼져 가슴이 답답하고 다리가 저려 참을 수가 없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았고 병을 확인하고 마음을 정리하던 중 지난날에 결심하였..
600.독일에 어느 행복한 청소부
독일에 거리 표지판을 닦는 부루퉁이라는 청소부가 있었다. 아침7시에 집을 나서 청소국에 도착하여 파란색 작업복을 갈아입고, 파란색 고무장화를 신고, 파란색 사다리, 파란색 물통, 파란색 솔과 천, 파란..
599.한국전쟁에 미국 고위층 자녀희생
1941년 미국 케네디는 하버드 법과대학원 재학 중 육군 장교 후보생과 해군 장교 후보생 시험에 잇따라 낙방을 하였다. 그는 이 사실을 아버지에게 애절한 편지로 알렸으며 아버지는 정계와 군부의 인맥을 움직여 아들을 해군에 넣..
598.설악산 흔들바위 지게꾼 이야기
설악산(雪嶽山) 지게꾼은59세가 넘은 나이로80kg 이상의 짐을 지게에 지고 설악산 흔들바위 근처에 있는 사찰까지 올라간다. 키가157cm의 작은 체구로 자기 몸집보다 큰 짐을 지고 산에 올라가는데 등에서 구슬 같..
596.새 생명을 선물한 할아버지
오뚜기 창업주 함태호 씨는1992년‘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을 시작하여 신생아 중0.8%가 선천성 심장병으로 생명을 위협하나 돈이 없어 수술을 받지 못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에 나선 것이다. 후원을 시작한 이후24년간79억 원을 ..
Page 1/50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147. 철종의 가계도 ..
[장로] 평생을 교회·..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59. 초락도 금식 기도..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94-총회총대4>
만평,만화
◇ 깊어가는 가을, 풍성한 열매.....
◇ 나라를 사랑합니다! 한국교회.....
◇ 성총회가 되게 하소서!!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