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Home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561호]  2017년 8월  12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Home > 뉴스> 교계
실로암시각장복, 시각장애인 바다낚시 체험
[[제1553호]  2017년 6월  17일]

3일엔 1200여 시각장애인 가족 한 자리에 모여

시각장애인들이 바다낚시에 도전했다.

지난 8일 시각장애인 35명은 실로 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 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충 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소재 방포항 에서 선상 바다낚시를 체험했다. 이 날 시각장애인들 외에 자원봉사자 18, 복지관 직원 10명 등 총 63명 이 참여했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이동 의 제약으로 쉽게 바다로 나올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의 여가선용 및 신체활동을 위해 바다낚시뿐 아니 라 수상스키, 산악종주, 스키 등 다 양한 레저스포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바다낚시에 참여한 원희승 (23, )씨는 바다낚시는 처음 해봤 는데, 기대 이상으로 즐거웠다. 특 히, 선상에서 먹은 회는 잊을 수 없 는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소감 을 전했다. 시각장애인뿐 아니라 봉사자들에 게도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봉사자 로 참여한 유석순(57, )씨는 색다 른 봉사활동이었다. 시각장애인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덩달아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미경 관장은 앞으로도 실로암 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각장애인 문화체육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실로암시각장 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센터(02880-0830~5)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 63일 서울 관악구 제 1구민운동장에서 열린 ‘2017년 시각 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에는 시각 장애인과 그 가족 1,200여 명이 모 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마음껏 즐기 고 가족애를 다졌다. 행사에는 최동익 사무총장(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유종필 관악 구청장(서울특별시 관악구 구청장), 김성식 국회의원, 오신환 국회의원, 이인제 총재(4대 한국유엔봉사단 총재), 김용화 회장(대한안마사협회 중앙회 회장), 남산 회장(한국시각 장애인연합회 서울시 협회장), 강윤 택 소장(우리동작자립생활센터 소 장) 등이 참석했다.

200명에 가까운 직원 및 자원 봉사자가 참여해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를 도왔다.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봉사단은 오감으로 할 수 있 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고도 일병원에서는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을 실시했다.

체육경기로는 훌라후프, 줄넘기, 팔씨름, 윷놀이, 이어달리기 등이 있었고 장애체험, 보조공학기기 시 연회 등 체험부스가 동 시간에 진 행됐으며, 아이들을 위한 에어바운 스, 아동 체험활동, 가족 체육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시각장애인 가족 송미현(37, 이현규(41, )씨는 한마음축제를 처음 참여하게 되 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 규 모가 큰 행사일수록 가족이 함께하 는 프로그램은 적어서 아쉬움이 있 었는데, 여기는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다, “내년에도 꼭 참 석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장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문의
이번호 많이 본기사
59. 초락도 금식 기도..
타락한 천사, 사탄, 루..
기드온의 ‘금 에봇’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4>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박래창 장로(전국장로회..
만평,만화
입추, 말복도 다 지났는데 가을.....
조심, 또 조심합시다!
더욱 정진하는 장로신문이 되겠.....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