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Home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573호]  2017년 11월  25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Home > 뉴스> 교계
장신대 평신도 대상 석사과정, 기독교사회대학원 신설
[[제1568호]  2017년 10월  21일]

선교학, 상담복지, 사회복지학 등 개설

학교법인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임성빈·사진, 이하 장신대)에 평신도를 위한 석사 과정이 신설돼 운영된다.

장신대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개편해 기존 세계선교대학원을 기독교와사회대학원으로 개칭하여 평신도가 기독교적 신앙관을 가지고 교회와 사회에서 실천적 과제들을 감당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기독교사회대학원에서는 기존 세계선교대학원에서 운영하던 선교학과와 더불어 신학연구학과 및 상담복지학과 등이 신설된다.

신학연구학과는 전문적, 체계적인 신학교육을 거쳐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세상을 섬길 수 있는 평신도지도자를 양성한다.

상담복지학과는 기독교상담 전공과 사회복지 전공으로 운영된다. 먼저 기독교상담 전공은 성경적 가치관에 기초한 상담 이론과 지식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독교 상담 인력을 양성한다. 해당학과를 졸업하면 상담심리사, 청소년상담사, 목회상담사, 기독교상담사, 전문상담사 각 2급의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전문 상담자로서 교회, 병원, 학교 및 상담 관련 단체에서 기독교 상담 전문가로 일할 수 있다.

사회복지 전공은 기독교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평신도 및 목회자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한다. 해당과정을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1급 자격증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졸업 후 사회복지법인, 병원, 학교, 교회, NGO단체 등에서 사회복지 전문가로 활동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111() 오전 930분부터 118() 오후 5시까지 장신대 홈페이지(http://www.puts.ac.kr)에서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면접은 124()에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1222()에 있을 예정이며 합격자 등록은 110()~12()까지 하면 된다.

/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장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문의
이번호 많이 본기사
타락한 천사, 사탄, 루..
59. 초락도 금식 기도..
기드온의 ‘금 에봇’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4>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박래창 장로(전국장로회..
만평,만화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
올해도 풍성한 은혜 주심을 감사.....
경찰교정선교주일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