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595호]  2018년 5월  19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Home > 뉴스> 교계
뮤지컬로 찾아온 ‘벤허’, 오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서
[[제1568호]  2017년 10월  21일]

상상력 자극하는 무대만의 즐거움 맛 볼 수 있어

치열한 인간의 복수로 인한 갈등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담긴 명작, 벤허가 웰메이드 뮤지컬로 찾아왔다.

지난 1880년 발표된 루 월러스의 베스트셀러 소설 벤허를 원작으로 지난 1959년에는 초호화 스펙터클 영화로 흥행키도 한 벤허가 지난 824일부터 오는 10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창작뮤지컬로 공연 중이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등 수많은 작품을 흥행시키며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왕용범 연출과 국내 최정상 작곡가로 손꼽히는 이성준 음악감독이 손을 잡았으며 21인조 오케스트라가 빚어낸 클래시컬한 선율, 강렬한 군무로 꾸며진 화려한 무대가 볼만하다. 제한된 무대 내에 시각적 장치를 최대한 활용하여 고도의 액션신과 전차신 등이 통쾌함을 주는 동시에 상상력을 자극한다.

여기에 로마제국 시대, 예루살렘 귀족인 벤허가 로마군 사령관이 되어 돌아온 형제와도 같은 친구 메셀라의 배신으로 가문의 몰락과 노예생활의 고난, 복수로 인해 갈등하는 원작 이야기의 골자를 중심으로 유대의 독립과 복음에 대한 주제의식을 첨가한 것이 눈길을 끈다.

주인공 유다 벤허의 역에는 뮤지컬 그날들’, ‘프랑켄슈타인’,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등 무대와 TV를 종횡무진 누비며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인 유준상과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팬텀등에서 폭발적 가창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박은태, MBC ‘복면가왕과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등에서 품격 있는 보이스로 사랑받는 배우 카이가 트리플 캐스팅 돼 33색의 벤허를 선보인다. 특히 배우들 중에는 기독교 신앙을 가진 이들이 많아 그들의 연기에 담긴 신앙과 신념이 무대를 통해 드러난다는 평을 얻고 있다.

/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장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문의
이번호 많이 본기사
타락한 천사, 사탄, 루..
기드온의 ‘금 에봇’
59. 초락도 금식 기도..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147. 철종의 가계도 ..
“사나 죽으나, 선하게 ..
<94-총회총대4>
331. ‘고범죄’에 ..
박래창 장로(전국장로회..
만평,만화
새벽이슬같은 주의 청년들을 ‘.....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
행복한 주의 어린이, 내일의 소.....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