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54호]  2019년 8월  24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Home > 뉴스> 교계
[찬양선교 탐방기] 한국장로성가단 장로중창단 HIM, 인도네시아 찬양선교를 다녀오다
[[제1636호]  2019년 4월  6일]

발리지역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기대하며

아카펠라 장로중창단 HIM (Here I am) 단원 11명과 가족 등 일행 23명은 지난 322일부터 28 일까지 인도네시아 중에서 힌두교 가 가장 성행하는 발리지역을 선 교지역으로 정하고, 찬양선교의 여정을 시작했다.

먼저 첫 번째로 그 지역에서 열 심히 하나님을 섬기고 평균 300여 명이 출석하고 있는 그리스도 예 수꾸따 발리교회와 오후에는 두 번째로 베이따니 교회를 방문하 여 함께 예배 드리며 목사님 설교 전후로 성도들과 함께 은혜와 감 동의 찬양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로는 서울 묘동교회에서 100주년 기념으로 설립한 임마누엘 초등 학교를 방문하여 초등학교 4~6학 년생 200여명과 아름다운 찬양의 시간을 함께 하였고, 네 번째로는 임마누엘 성경고등학교 50여명의 학생들과도 은혜와 감동의 찬양 을 나누었으며 학생들에게는 간식 과 학용품을 선물하고 하나님을 향한 소망과 믿음 안에서 건강하 게 자라나기를 기도했다.

이어서 장로중창단 HIM은 다섯 번째로 힌두교로 뒤 덮인 발리지역 을 구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STT II 신학교로 이동하여 90여명의 교수 와 신학생들과 함께 아카펠라 찬 양의 잔잔한 감동과 은혜의 선율로 영적 교감을 나누며 30분간의 귀 한 찬양의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장로중창단 HIM 단원 일동은 특 별 중식제공과 마음을 담은 별도 의 헌금도 전달하였다.

세계 최대의 이슬람국가로 꼽 히는 인도네시아는 인구 22천 만명 중에 85%가 이슬람을 믿고 있으며, 나머지 15%가 기독교, 가 톨릭, 힌두교, 불교를 믿는 가운 데 특별히 발리지역은 힌두교가 85% 이상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발리 지역은 휴양도시로 알려 져 있지만 도심지 대부분이 힌두 교 양식의 건축물과 탑 등 우상 조 각물 전시장 같은 느낌이 들 정도 로 온통 건물과 집집마다 제단이 차려져 있으며, 3층 이상의 건축 물은 허가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1% 밖에 되 지 않는 기독교 교세 확장을 위해 각 교단에서 파송한 선교사들 (통 합 측 교단에서는 김봉숙() 선교 사 파송)의 활동과 현지 신학생 양 성을 위해 열정을 다하고 있는 신 학교들과 기독교 학교의 설립운 영과 교회 개척에 열을 다하고 있 다. 특별히 이곳 교회 젊은이들의 뜨거운 신앙의 열정과 현지교인들 의 열심 있는 신앙의 모습들은 우 리 일행들에게 가슴 벅찬 감동과 큰 도전이 되기도 했다.

특별히 그동안 장로중창단 HIM 12명의 단원들이 인도네시 아를 비롯하여 말레이시아, 캐나 다, 필리핀 등을 순회하며 찬양사 역을 감당해 오는 동안에 각 지역 의 교회들과 신학교 등을 순방하 는 일은 중창단 규모의 소수의 인 원이 기동성이나 활동 면에서 다 양하고 효율적인 선교활동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 본다.

장로중창단 HIM일행은 비록 겨자씨보다도 더 작고 짧은 기간 동안의 찬양사역 이였지만, 선교 의 씨앗이 되고 밑거름이 되어져 서 머지 않는 장래에 이곳 발리 지 역이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 나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면 서, 이 지역의 열악한 도로사정(대 부분 2차선임)과 심각한 교통체증 이 발리지역 기독교의 부흥에 걸 림돌이 되지는 않을까 염려하며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귀국길 에 올랐다.

/팀장 김선동 장로(동막교회)

[ 저작권자 ⓒ 장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문의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장로] 평생을 교회·..
147. 철종의 가계도 ..
332. ‘기도합니다’와..
<94-총회총대5>
59. 초락도 금식 기도..
“사나 죽으나, 선하게 ..
<94-총회총대4>
331. ‘고범죄’에 ..
만평,만화
남선교회 창립 95주년 기념 전.....
여름휴가, 주안에서 안식과 평.....
우리 대장되신 예수 그리스도만 .....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