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Home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584호]  2018년 2월  17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Warning: main(../include/left_Jtop.html):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jangro2/Jold/cul_history.php on line 116

Warning: main(../include/left_Jtop.html):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jangro2/Jold/cul_history.php on line 116

Warning: main(): Failed opening '../include/left_Jtop.html'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 in /home/jangro2/Jold/cul_history.php on line 116
Home > 지난연재물 > 역사의뒤안길
616.감격의 사순절
인간의 기억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다. 그 하나는 재생기억이라는 것이다. 가령 “1973년 5월 30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라고 하는 질문에 사람들은 대답을 하지 못할 것이다. ..
615.설의 신앙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해마다 설날이 되면 윤극영 선생의 동요가 정겹게 들리곤 한다. 본래 설날과 설은 다른 의미로 쓰였다. 설날은 정월 초..
614.스키너 박스
행동주의 심리학의 최대의 공로자로 인정받고 있는 버러스 프레데릭 스키너(Burrhus Frederic Skinner)는 젊은 시절 영문학을 비롯하여 시와 소설에도 관심을 가졌다. 그러..
613.대북문제는 비핵화가 본질이다
평창올림픽에 북한이 참가하면서 한반도의 긴장 상태가 호전되어 평화의 분위기로 바뀌는 모습이다. 올림픽 개막식 입장에는 태극기가 아닌 한반도기가 등장하고, 애국가가 아닌 아리랑이 국..
612.총회 헌금, 문제 없나?
총회는 상회비와 부대수입에 의하여 운영되는 기관이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총회의 예산 규모가 커지면서 노회 상회비로는 감당이 안 되는 상황을 맞게 되었다. 총회는 이를 타개하기 위한..
611.어느 때까지 둘 사이에서 머뭇머뭇 하려느냐
출석 성도 2000명에 달하는 미국 뉴저지의 한인 교회인 필그림교회가 동성애, 동성혼을 허용한 미국장로교(PCUSA)를 탈퇴했다는 뉴스는 지난해 말 교계의 가장 큰 뉴스로 미국 전역의..
610. 한해의 끝자락에 드리는 기도
한 해의 끝자락에서 지나간 한 해를 돌아봅니다. 그야말로 전쟁터를 방불한 살벌한 생존경쟁이었습니다. 야곱처럼 험악한 세월을 살았습니다. 예수님이 태어날 당시의 상황처럼 시대..
609.‘고요한 밤’처럼 소박하게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어둠에 묻힌 밤.” 이렇게 시작되는 성탄찬송의 작곡자는 프란츠 그루버(Franz Xaver Gruber, 1787-1863)이다. 그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Salzbur..
608.회개하라
현대인들은 정보홍수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TV, 신문, 인터넷, SNS 등의 매체들을 통하여 하루에도 엄청난 정보를 얻는다. 그런데 그 정보들을 분석해 보면 모두 다른 사람이나 바..
607.이 마음을 품으라
공산주의의 윤리는 부자의 것을 빼앗아 민중에게 나누어 주는 것이다. 부자는 타도의 대상이요, 그 재산을 빼앗아 이를 민중에서 나누어 주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는 생각이다. 민중을 ..
Page 1/40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타락한 천사, 사탄, 루..
59. 초락도 금식 기도..
기드온의 ‘금 에봇’
<94-총회총대5>
332. ‘기도합니다’와..
147. 철종의 가계도 ..
<94-총회총대4>
“사나 죽으나, 선하게 ..
331. ‘고범죄’에 ..
박래창 장로(전국장로회..
만평,만화
새사람을 입는(엡4:24)) 행복.....
평창동계올림픽, 하나님이 지키.....
최강한파 속 입춘! 칼바람 대신.....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