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50호]  2019년 7월  20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사설
시론/논단
종로광장
야긴과보이스
장로발언대
오피니언리더
금주의기도
데스크창
만평,만화
Home > 오피니언 > 데스크창
언어의 품격
무릇 정치는 말의 기술이다. 일국의 지도자에게는 할 말이 있고 해서는 안될 말이 있다. 더구나 국가 최고 통치자라면 할 말과 안할 말을 가릴 정도의 분별력을 가져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이5.18민주화운동 기념사에서..
최선희는 누구?
북한 김정은이 권력을 장악한지8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정치와 외교, 군사 분야 등에서 여러 가지 변화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두드러진 것은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네차례에 남북정상회담과 세차례 미북정상회담, 네..
결단과 미래
미국의16대 대통령 링컨은 미국 보수주의 공화당의 창건자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을 영원히 속일 수 있고 모든 사람을 한순간 속일 수는 있어도 모든 사람을 영원히 속일 수는 없다.” 링컨의 이 말은 오늘 대한민..
아주 작은 배려
10일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누에고치고, 6개월만 살다가 버리는 집이 제비들의 집이며, 1년을 살다가 버리는 집이 까치들의 집이다. 누에는 집을 지을 때 창자에서 실을 뽑고 제비는 자기 침을 뱉어 진흙을 만들며 까치는 볏집을 물..
민주주의의 수난
정치학 도서로는 드물게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된‘어떻게 민주주의는 죽는가’라는 책에서 민주주의는 총을 가진 사람에 의해서만 죽는 것이 아니고 선거에 의해서 선출된 정치 엘리트들 간의 심각한 갈등에 의해서도 죽을 수 있다는 주..
박찬주 예비역 대장 전역사(발췌)
저는 오늘 뒤늦은 전역인사와 함께 군문을 떠나려 합니다. 2017년8월9일 제가 서울에 업무차 올라와 있는 동안 저도 모르는 사이에 후임 사령관이 취임하였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함께 충격을 받았을 참모들..
5•18유공자
5‧18유공자 명단 공개를 둘러싼 국민 갈등이 심각하다. 공개를 주장하는 측은 국가에 공훈을 세웠다면 왜 공개하지 못하느냐는 입장이다.반면 명단공개를 반대하는 측은 사생활 보호를 내세운다. 이렇게 의견이 갈리게 ..
한국의 실상
대한민국은 반세기만에 발전하여 경제대국이 되고 민주국가가 되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내려갈 일만 남았다. 강국 로마도 망했고 몽골제국도 사라졌다. 거대한 중국은 제국의 흥망사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발전의 ..
유신론자
지금 트럼프가 벌이는 세계를 향한 전쟁은 무역도 있지만 사실상 그보다 더 무서운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사회주의와 공산주의 그리고 글로벌리즘에 대한 전쟁이다. 또한 그는 반기독교 세력들과의 전쟁을 벌이면서 종교적 전쟁..
“정직해야 할 때”
미국 정치사에 큰 오점으로 남은 워터게이트 사건은 도청 사건이 원인이었다. 닉슨 대통령은 재선됐으나 임기 중 퇴진한 미국 최초의 대통령이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도청 시도 자체보다 거짓말이 더 문제였다. 자신과 무관하..
Page 1/46     ◁  [1] [2] [3] [4] [5] [6] [7] [8] [9] [10]   
이번호 많이 본기사
기드온의 ‘금 에봇’
타락한 천사, 사탄, 루..
[장로] 평생을 교회·..
147. 철종의 가계도 ..
332. ‘기도합니다’와..
59. 초락도 금식 기도..
<94-총회총대5>
“사나 죽으나, 선하게 ..
<94-총회총대4>
331. ‘고범죄’에 ..
만평,만화
뜨거운 하나님의 사랑 체험하는 .....
교회교육이 살아야 미래가 있다!.....
폭포같은 하나님의 은혜 감사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