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신문
뉴스오피니언교양피플미션말씀특별기고 | 지난연재물
[제1611호]  2018년 9월  15일
기사검색
전장연 총회 교단 교계 동정 연합기관행사일정 특별기획 포토에세이
교계이슈
특집
기타
Home > 특별기고 > 교계이슈
미꾸라지 진짜 용된 나라 대한민국 (20)
[[제1384호]  2013년 10월  5일]

우리가 이렇게 주춤하고 있으면 뒤에서 누가 웃을까

 

모처럼 주어진 귀중한 기회를 놓친다거나, 닥친 위기에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개인이나 국가는 결국 낙오자로 전락하게 마련이다. 지금 우리의 경쟁자들이 무섭게 뒤쫓아오고 있는데, 우리끼리 한가롭게 좌와 우, 여와 야, 노(勞)와 사(使)로 갈려 집안 싸움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우리가 세계 돈을 다 긁어 모을 수만 있다면, 누가 그 일을 맡든지 간에 힘껏 밀어 줘서 나라의 부를 일단 극대화해 놓고 볼 노릇이다.

 

복지와 분배에 대하여는 우선 최소한에 머물다가 더 탄탄한 기반이 다져진 후, 그때 가서 이것을 확대해도 결코 늦지 않다. 정말 지금이야 말로 우리는 정신 바짝 차리고 있는 힘을 다 모아야 할 때다. 하나님이 모처럼 내려 주신 절호의 기회를 어이없이 놓치게 된다면, 두고두고 후손들로부터 원망과 질책을 면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지난 날 가난했던 시절을 한 번 되새겨 보자. 빈곤은 서럽고 무섭다. 이유 없이 무시당하기도 하고, 끝내는 강자에게 억울하게 먹힐 수도 있는 게 가난이다.

한국은 본래부터 이렇게 잘 살던 나라가 아니다. 우리는 이제 겨우 가난을 털고 일어서기 시작했을 뿐이다. 아직 튼튼한 기반을 잡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것을 건축 공사에 비하면 시멘트 양생 기간으로 봐야 한다. 양생 기간이 지나면 함마로도 끄떡없게 굳어버린다. 지금 달리고 있는 그 속도로 10년만 더 달려가 준다면, 그때는 요지부동 흔들리지 않는 선진국 기반을 튼튼하게 구축하게 된다.

 

10년이란 세월은, 역사의 눈으로 볼 때 잠깐이다. 혹자는 정말 10년에 그렇게 될 수 있을까 의아해할지 모르지만, 우리 경제는 이미 무섭게 탄력이 붙어 있어서 10년이면 20년의 발전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충분히 가능하다.

 

오래 전 우리는 6·25전쟁에 휘말려서 많은 사람들이 억울하게 목숨을 잃은 쓰라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우리에게는 동족끼리 피차 용서할 수 없는 한이 맺힌 경우들도 허다하다. 이제 와서 이런 것들 때문에 서로 용서하지 못하고 국론을 하나로 모으지 않는다면 그 무슨 유익이 있겠는가? 이런 옹졸한 생각들은 일류 국가로 매진하는 데 오히려 걸림돌이 될 뿐만 아니라 6·25의 불행과 더불어 또 한 번의 비극을 자초하는 일이 될 것이다.

 

지금 세계는 피 말리는 머리 싸움에, 밤잠을 설치며 촌각을 다투는 치열한 경쟁 속에 놓여 있다. 1등 아니면 2등은 죽는 세상이다. 거북이와 토끼의 경주를 한번 생각해 보자. 토끼가 잠시 방심하고 있는 동안 거북이는 저만치 앞지르고 말았다. 우리가 이렇게 거드름을 피우고 있을 때 열심히 따라오던 중국, 뒤질세라 앞서 가던 일본은 우리의 느림보를 보고 쾌재를 부를 것이다. 빨리빨리를 자랑하던 한국이 낮잠을 자고 있으니 얼마나 좋은 기회냐 하고.

 

이 나라는 우리 당대만 살다가 집어 치울 나라가 아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들, 딸, 손자 그리고 후손에게 길이길이 물려 줘야 하는 아주 소중한 나라이다. 나 한 사람의 한풀이로 나라를 망쳐서야 되겠는가? 일본이 엔저의 힘을 앞세우고, 중국의 화웨이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턱밑까지 쫓아오고 있는데.

 

차피득 장로<신흥교회 원로, 바른마음갖기회 회장, (주)한국필름 명예회장>

[ 저작권자 ⓒ 장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문의
이번호 많이 본기사
타락한 천사, 사탄, 루..
기드온의 ‘금 에봇’
147. 철종의 가계도 ..
59. 초락도 금식 기도..
332. ‘기도합니다’와..
<94-총회총대5>
“사나 죽으나, 선하게 ..
<94-총회총대4>
[장로] 평생을 교회·..
331. ‘고범죄’에 ..
만평,만화
모든 열방이 주의 얼굴보도록!
주님 뜻에 순종하는 성총회 기대.....
영적부흥으로 민족의 동반자 되.....
공지사항
[정기휴간]5월 10일자
[9월 28일자] 추석연휴 휴간..
회사소개구독신청 지사 Contact Us Site Map

한국장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담 | Copyright (c) JANG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