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장로회총연합회(회장 김문열 장로, 이하 대장총)는 지난 5월 23일 봉덕교회(윤성권 목사 시무)에서 ‘예수님과 동행하는 그리스도인’(요 15:5)이라는 주제로 제56회 정기총회를 개최, 회장에 조신기 장로를 선임하고 임원 개선 및 회무를 처리했다.
예배는 회장 김문열 장로의 인도로 차기회장 조신기 장로 기도, 서기 고성현 장로 성경봉독, 봉덕교회 헤나중창단 축가, 봉덕교회 윤성권 목사가 ‘시대를 살리는 장로의 사명’ 제하 말씀, 오세태 목사 축도, 총무 김종건 장로가 내빈소개 및 광고했다.
축하 및 격려의 시간에는 회장 김문열 장로 인사, 대기총 대표회장 최성주 목사 서면으로 격려사, 광주광역시 장로회 총연합회장 주남식 장로와 고문 권영식 장로가 축사했다.
회무처리는 회장 김문열 장로 사회로 명예회장 이기덕 장로 기도, 회원점명, 개회선언, 회순 채택, 전 회의록 낭독, 사업보고, 감사보고, 재정보고, 임원 선출, 신·구임원 교체, 회기 전달, 꽃다발 증정, 명예회장 추대 및 기념품 전달, 신 안건 토의, 회의록 채택, 고문 이용화 장로 기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회장 조신기 장로는 “대장총은 초교파 단체로 약 7천 명의 회원이 있으며, 회원 간의 친목과 그리스도의 복음 증거와 사회봉사에 이바지함을 목적에 두고 있다”며 “회원을 대표하는 자리인 만큼 어깨가 무거움을 느끼고, 일련의 주어진 사업을 잘 감당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가장 큰 사업인 3·1절 재연행사를 통해 다음세대에게 3·1 정신을 잘 계승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신임원은 △회장 조신기(합동, 봉덕) △명예회장 김문열(통합, 대구남산) △ 차기회장 장병철(기하성, 순복음대구) △총무 김기홍(고신, 대구성일) △ 서기 김종건(통합, 성빈) △회록서기 강성복(합동, 옥포중앙) △회계 김동욱(통합, 상동) △감사 임성원(합동, 다산) 정종문(통합, 관문) 김인호(고신, 명덕).
/대구지사장 이상호 장로
[연합기관] 대장총 56회 정기총회, 신임회장 조신기 장로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