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영국에서 있었던 일이다. 런던의 템스강변에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산책을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한쪽 귀퉁이에 한 거지 노인이 다 낡은…
Monthly Archives: 12월, 2024
뱀은 태초에 천지창조 시 처음부터 사악했을까? 뱀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피조물이다. 하나님께서 악을 창조하셔서 아담과 하와가 잘 다니는 동산 중앙에 두시며,…
예배의 자리와 기도의 자리에서 한결같은 마음으로 저희를 기다려 주시고, 그 예배를 누구보다 기쁘게 받으시며 저희의 작은 속삭임에도 크게 반응하시어 섬세하게…
내가 숭실대학교 철학과에 입학한 동기가 있었다. 앞으로 훌륭한 목사가 되어 시각장애인선교 사역을 하자면 실력을 쌓는 지름길을 알아야만 했다. 평소에 존경하던…
한 해가 가고 새해가 온다고 온통 어수선하다. 송년회라고 모이고 신년회라고 모인다. 모이는 것이야 많을수록 좋을 수도 있겠으나 그 내용이 문제다.…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물질문명의 시대 속에서 인간의 삶은 더욱더 편리하기보다는 불안함 속에서 살아가야만 하고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안전관리에 대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대전신학교 숙원 사업… ‘합력해서 선을 이룬’ 일 학교 건물 건축계획과 건축이 꼭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고 난 뒤 여전도회연합회장에게 마이크를 주었다.…
어느 가정의 부부가 모두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남편은 사업으로 성공했으며 아내는 대학교 교수를 지내는 최고의 엘리트 가정이 있었다. 이 가정에 아들…
우리는 6.25전쟁의 잿더미 속에서 한강의 기적을 이룩해 선진국에 진입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이다. 우리는 30년간의 비정상적 군사정권의 정치문화를 극복하고, 민주국가의 선도국가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충만한 주님 은혜 누리는 복된 새해 맞이하자 “1. 참 기쁜 노래 불러 영광을 돌리자/ 우리는 왕의 길로 용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