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세미나
하루 8시간 이상 자지마라. 매일 30분씩 운동하며, 식사 전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라. 계단을 자주 오르내려라. 감기를 앓은 후에는 칫솔을…
하와는 모든 산 자의 어머니(창 3:20) 같은 사람인데 왜 이름을 다르게 부를까? 이름이 2개인가? 간혹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있다.…
우리의 찬양과 영광을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024년 주님이 베풀어 주신 은혜 가운데 잘 살아가며 말씀 안에…
나는 섭섭했다. 하지만 헌금했다는 사실을 알리고 양해를 구하지는 않았다. 틀림없이 약속을 이행하겠으니 며칠만 더 연기해 달라고 정중하게 말씀드렸더니 좀 누그러지셨다.…
모처럼 새해라고 마음을 다잡고 웬만한 일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잘 참아넘기고 덕 있게 살아보리라고 다짐하며 집을 나선다. 예수님을 다 닮을…
마찬가지로 집안에 물건들도 창문도 삐거덕거리는 것이 많아졌다. 자녀들은 새것으로 바꾸라고 하지만 선뜻 마음이 이동하지는 않고 생각해 보니 헌것이라고 꼭 배척해야…
황명환 목사의 부임과 교회의 성장 젊은 목사를 추천하다… 수서교회의 새로운 시작 ‘통일의 희망을 품고’ 평양에서의 의미 있는 여정 남은 일은…
“믿지 않는 사람과는 만나지 않겠다” 아내는 내가 서울에 올라왔을 때부터 같은 교회에 다니던 교우다. 아내가 엄마와 동생의 손을 잡고 처음…
꿈에도 신비가 작용하고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내가 의사로부터 위암이라고 판정을 받던 그 전날 밤에 꾼 꿈을 회상해 봤다. 마치…
한반도의 기운이 심상치 않다. 곳곳에서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잘못하면 전쟁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돌고 있다. 이 위기의 원인은 한반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