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의 자리에서 한국교회 예배 회복 다짐”
49회 정기총회시 선거위해 신분증 필히 지참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신중식 장로, 이하 전장연)는 지난 10월 21 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평창에 소재한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제13회 엘더스쿨을 ‘낮은 곳에서, 하나님의 회복과 함께’라는 주제로 정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거행 됐다.
회장 신중식 장로는 인사를 통해 “제13회 엘더스쿨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열리게 됨을 감사드린다”며, “정부 방역수칙 1단계로 낮추어진 가운데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준비를 했다. 특별히 시대적 상황을 바르게 이해하고 장로님들에게 꼭 필요하고 알아야 할 주제들을 가지 고 강의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코 로나19로 지치고 피곤한 몸과 마음 을 휴식하며,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다짐을 굳게 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회개의 자리에 서서 교만을 버리고, 낮은 곳으로 내려가 라고 명령하신 하나님의 말씀에 순 종을 하고, 예배 회복을 이루고 허 물어져 가는 한국교회를 회복시켜 야 할 사명이 주어졌다. 우리는 빛의 사자들로 교회를 외면하고 하나님 을 모르는 세상 사람들에게 예수님 의 생명의 빛을 전하는 전국 3만 2 천여 장로님들이 되길 바란다”고 인 사했다.
개회예배는 부회장 한주연 장로 의 인도로 감사 최석기 장로 기도, 서기 이재하 장로가 성경봉독, 잠실 교회 림형천 담임목사와 중창팀이 특별찬양, 림형천 목사가 ‘한 백부 장’ 제하 말씀, 회계 김은기 장로가 봉헌기도, 경주제일교회 김진정 장 로가 봉헌송, 림형천 목사가 축도, 회장 신중식 장로가 인사, 총무 황 진웅 장로가 광고했다.
특강에는 연신교회 이순창 목사 가 ‘팬데믹 시대에서 한국교회의 역 할’이란 주제로 ㈜애터미 회장 박한 길 장로가 ‘Business As Mission: 세상을 향한 선한 영향력’이란 주제 로, 새문안교회 서원석 장로가 ‘장 로교 정치 및 교회 재정’이란 주제 로, 소망교회 이창연 장로가 ‘예수 님 일은 예수님 방법대로’라는 주제 로, 온누리교회 이한열 장로가 ‘대 한민국의 미래, 한국교회와 장로들 에게 달려 있다’라는 주제로 각각 강 의 했다.
수료감사예배는 부회장 황대영 장로의 인도로 부회장 윤택진 장로 기도, 회록서기 강신근 장로가 성경 봉독, 산동교회 이상규 목사가 ‘하 나님의 세 가지 은혜를 받은 종’ 제 하 말씀, 부회장 강여일 장로가 ‘대 한민국이 민주주의가 꽃피워지며 한반도의 평화를 위하여’, 서기 이 재하 장로가 ‘한국교회의 예배와 장 로님들의 정체성 회복을 위하여’, 감 사 이상길 장로가 ‘코로나19 종식과 경제회복과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 반대를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특별 기도, 장로회가 제창, 이상규 목사 가 축도, 회장 신중식 장로 인사, 총 무 황진웅 장로가 광고했다.
한편, 엘더스쿨 첫날 강의 후 가 진 제4차 실행위원회는 오는 11월 19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제49회 정기총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개회 예배 및 총회는 오전 11시에 시작 되며, 오전 10시부터 등록이 이루 어지게 된다. 특히, 이날 총대들은 회장 및 수석부회장 선거를 위해 신 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된다. 신 분증 지참자에 한하여 확인 후 투 표권을 부여키로 했다. 49회 총회 시에 3·4대 장로 표창 및 공로자 표 창을 하기로 했다. 또한, 제주노회 장로회의 서부지역장로협의회에서 강북지역장로협의회로 소속 변경 은 제49회기 총회 시부터 시행키로 했으며 총회와 장신대를 위한 전국 장로들의 기도 호소문을 발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