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을 항상 주님의 은혜 가운데에 머물게 하다가 오늘 주님의 성전에 나와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들은 아무 공로 없고, 항상 부족하여, 세상에 넘어지고 주님을 외면하고, 세상만 바라볼 때가 많지만, 그럼에도 주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며, 주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시오니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영원히 주님만을 의지하며, 온전하고 신실한 마음으로 주님만을 믿으며,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다음 세대들을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다음 세대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시켜 주시고 이 땅 가운데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거룩한 자녀들로 쓰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풍조에 떠밀려 다니지 않게 하시고, 다니엘처럼 뜻을 정하여 말씀과 기도로 늘 깨어 있는 하나님의 자녀들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치열한 교육 환경 속에 있지만 친구들을 경쟁상대로 보지 않고 배려하는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자녀들로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온전히 주님께 영광 돌리는 귀하고 복된 자녀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병석에 누워 있는 자들을 기억하시고, 주님께서 친히 찾아가 만져 주실 때 치료의 광선을 비춰 주사, 치료되고 회복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섬기는 모든 성도님들을 복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이 땅에 기름진 복과 하늘의 신령한 복으로 채워 주시옵소서! 주님의 섬김과 사랑이 저희 안에서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성령님께서 친히 우리의 마음속에 주인이 되어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사랑을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날마다 성령을 의지하며 성령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받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영광 주님께 올려드리며, 우리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여 주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 하옵나이다. 아멘.
김경춘 장로
(제주노회 장로회 총무
·강정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