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대] 아신대, ‘ACTS 신학저널’ ATLA 학술지 선정

Google+ LinkedIn Katalk +

‘선교중심’ 한국교회 신학과 실천 소개

아신대학교(총장 정홍열) 신학연구소가 발행하는 정기학술지인 ‘ACTS 신학저널’이 최근 미국신학도서관협회(American Theological Library Association, 이하 ATLA)의 종교분야 데이터베이스(ATLA Religion Database) 색인 학술지로 최근 선정됐다고 지난 8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준비 과정이 마쳐지는 2021년 10월경부터 그 동안 출판된 ‘ACTS신학저널’의 모든 연구 논문들에 대한 색인 검색이 가능할 예정이다.

ATLA 종교분야 데이터베이스(ATLA Religion Database)는 종교학과 신학 분야를 주로 수록하고 있는 전자 자료 시스템이다. 전 세계 종교학과 신학분야 출판물, 저널/단행본/에세이 등에 대한 가장 광범위한 색인/초록정보를 제공하며 1백 8십만 건 이상의 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북미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신학자와 신학생들이 연구할 때 참고하는 ATLA에 색인 검색이 가능해 짐에 따라 세계 신학계와 국제적인 학술 교류 활동이 가능해졌다.

‘ACTS 신학저널’은 1984년 제1권을 출간했으며, 2018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되었다. 이 학술지는 아신대학교(ACTS)의 설립 목적과 이념인 신본주의, 복음주의, 세계복음화에 대한 연구를 지원한다. 이 학술지는 기독교교육학, 기독교상담학, 사회복지학, 선교학, 신학 등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성숙과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연구 논문들을 출간하고 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