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단결에 대한 권면

Google+ LinkedIn Katalk +

악인과 단결하여 악을 행하지 말라(출 23:1-3)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므로 공동생활을 하게 되는데,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이나 어느 단체에 속하는 문제이다. 특히, 어린 학생은 불량 학생들과 어울리면 술과 담배 등 나쁜 버릇을 가지기 쉽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잘못된 단체에 가입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자녀손들이 어떤 친구들과 사귀는지 확인하고 항상 관심을 가지고 나쁜 습관을 가지지 않도록 선도해야 할 것이다. 

악인의 꾀를 좇지 말라(시 1:1) 

요즈음 우리나라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에서 많은 후보들이 나왔고, 그들은 언론을 통하여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며 자기 선전을 하였다. 그러나 그들의 주장을 그대로 믿기는 어렵고 그들의 과거와 현재의 치적은 물론 가치관과 인격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에 투표를 잘 해야 할 것이다. 특히, 성도들은 이번에 당선되는 대통령이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헌신봉사할 수 있도록, 신앙을 가지고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선택을 잘 해서 후회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고전 1:10) 

세상에는 많은 모임과 단체가 있다. 불량한 모임도 없지 않겠지만 처음에는 좋은 뜻으로 단체를 조직한다. 그러나 도중에 사소한 문제로 옥신각신하다가 안타깝게도 조직이 해체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은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서 조직을 결성했기 때문에 변함없이 꾸준히 한마음 한뜻으로 연합하여야 할 것이다. 나의 고등학교 동기들은 30년 전에 신우회를 조직하여 최근을 제외하고 그동안 매월 빠짐없이 연동교회에서 모여서 예배드리고 식사하며 친교를 나누고 있다.  

마음을 같이 하여 낮은 데 마음을 두라(롬 12:16) 

옛날에는 ‘감투싸움’이라는 말이 유행했었다. 한 단체 내에서도 패거리들이 있어서 자기 편에서 높은 자리를 차지하려고 치열하게 다투었다. 그러나 성도들은 하나님의 자녀, 예수님의 제자, 성령님의 도구, 하늘나라 백성으로서 겸손한 자세를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맡은 직책을 잘 감당해야 할 것이다.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라(빌 2:2) 

부부싸움의 원인은 대개 자기 주장을 고집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장의 목적을 생각하면 모두 가정을 사랑하기 때문인 것을 알 수 있다. 원래 남녀는 사고방식에 차이가 있는 것 같고 성격의 차이도 있는데 서로 보완하면 그야말로 합력하여 선을 이룰 수 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자기의 성격이나 사고방식을 끝까지 주장하거나 고집부리지 말고 상대방을 이해하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뜻을 합하여 협력하면, 서로 개선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