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통한 ‘꿈 엽서그리기대회’ 참여 독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지난 3월 26일 꿈 엽서그리기대회 그랜드오프닝데이를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꿈 엽서 타운’을 오픈했다.
이번 ‘꿈 엽서 타운’은 2022년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주제인 ‘환경’을 테마로 참여 학생들에게 세계시민교육을 체험시키고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꿈 엽서 타운’에서는 기후위기 방 탈출 게임과 분리배출 OX 퀴즈 등 미니게임이 진행되며,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꿈 엽서 타운’은 월드비전 홈페이지 내 꿈 엽서그리기대회 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꿈 엽서 타운’ 입장 시, 환경교육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영상은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홍보대사인 도티가 함께했다.
홍보대사 도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홍보대사로 참여하게 됐다”며 “홍보대사로써 전세계 아이들이 마음껏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일과 함께 특별히 올해부터는 환경보호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지난해 NGO 최초로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랜선자립마을’을 제작했고,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이번 꿈 엽서 타운 또한 올 한해 연중으로 열려있는 만큼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했으면 좋겠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