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아연, 8월 18일 전국어린이대회 개최

Google+ LinkedIn Katalk +

“다음세대 부흥의 계기 되길”

교회학교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 김삼문 장로, 이하 전아연)는 5개의 각 지역 협의회별 어린이대회를 통해 금·은·동상을 수상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8월 18일 한소망교회(류영모 목사 시무)에서 제31회 전국어린이대회를 개최한다.

지역별 5개 협의회 중 강북협의회아동부연합회(회장 김종택 장로)는 지난 6월 6일 약수교회(김경수 목사 시무)에서, 강남협의회아동부연합회(회장 백영순 장로)는 6월 18일 주안장로교회(주승중 목사 시무)에서, 영남협의회아동부연합회(회장 전인만 장로)는 7월 2일 삼덕교회(강영롱 목사 시무)에서 협의회어린이대회를 마쳤으며, 중부협의회아동부연합회(회장 맹보영 장로)가 7월 9일 청주상당교회(안광복 목사 시무)에서, 호남협의회아동부연합회(회장 오균섭 장로)가 7월 16일 전주시온성교회(황세형 목사 시무)에서 협의회어린이대회를 치룰 예정이다.

올해 협의회어린이대회는 협의회마다 적게는 300여 명, 많게는 1천 500여 명이 참가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되었던 다음세대들의 활동을 확장시켰다.

전아연은 경연 종목 중 성경암송 및 영어성경암송 부분을 지난해 2021년도부터 지노회 어린이대회, 협의회어린이대회, 전국어린이대회까지 동일한 범위를 적용해 대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과중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조정했다.

학년별 각 범위에 해당하는 성경암송 및 영어성경암송 원고는 반드시 전아연 홈페이지(www.pcki.or.kr)에 게시된 원본으로 사용해야하며, 다른 버전의 성경 원고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밖에, 성경고사는 총회 교육자원부에서 제작한 학년별 공과 상반기(1학기, 1-6월) 내용에 기반해 문제가 출제되며, 글짓기·그리기 부분의 주제는 대회 당일에 발표된다. 동화구연 부분은 성경동화 혹은 성경적 내용을 다루는 동화여야 하며, 독창·중창·찬양율동은 지정된 범위 내에서 지정곡과 자유곡을 선택해야 한다.

독창·중창·찬양율동 범위에 해당하는 어린이찬송가 및 2021 여름성경학교 찬양교재집 ‘에스겔과 비밀의 문’, 2022 1학기 공과 찬양교재집 ‘제자플랫폼-말씀편’ 역시 전아연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공과 교재를 다루는 기독교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전아연 회장 김삼문 장로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당한 기간동안 교회학교가 위축되어있었다. 시골 작은교회 교육부서의 경우 아이들을 만나지 못해 어린양들을 잃는 경우도 생기곤 했다”며 “이번 어린이대회가 아이들이 교사들을 통해 끝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다음세대가 다시금 부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믿음의 씨앗인 어린이들이 주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고, 바로 설 수 있도록 교사분들이 큰 힘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