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전국장로수련회 되도록 기도 당부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황진웅 장로, 이하 전장연)는 지난 3월 14일 전장연 르비딤홀에서 제1차 전국장로수련회 준비위원회 세부회의 및 실무임원회를 가졌다.
회장 황진웅 장로는 “51회기를 은혜 가운데 섬기며 열심히 달려가고 있음에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린다”며, “전국 3만 4천여 명의 장로님들이 하나님 나라의 귀한 일꾼들로 세워지는 일에 앞장서도록 기도하자. 전국장로수련회 준비 세부회의를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감사가 넘치는 준비위원들이 되길 바란다. 또한, 수련회를 통해서 예배의 회복을 넘어 성령 충만하고, 한국교회가 치유되고 개혁되길 기도하자”고 당부했다.
예배는 부총무 김대섭 장로의 인도로 부서기 윤왕열 장로 기도, 회장 황진웅 장로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제하 말씀을 전하고 주기도로 마쳤다.
회무처리는 회장 황진웅 장로의 사회로 서기 주길성 장로 회원점명, 회장 황진웅 장로가 개회선언, 안건토의, 전국장로수련회 준비위원회 세부 토의사항 등을 논의, 회장 황진웅 장로가 폐회기도 했다.
전장연은 전국장로수련회 세부 토의사항으로 전국장로수련회의 주제를 전장연 51회기 주제인 ‘여호와께로 돌아가자’와 더불어, 전국장로수련회 슬로건을 정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3월 27일부터 회장 황진웅 장로를 시작으로 전장연 임원들, 69개 지노회 장로회가 동참하는 100일 기도표를 만들어 안전하고 은혜가 넘치고 성공적인 수련회가 되도록 100일 기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수련회 전까지 관계자 연락 및 세부 담당자에 △강사담당 <정>이영묵 <부>김대섭 서상국 △광고담당 <정>박성기 <부>구성조 윤왕열 △동원담당 <정>김용기 <부>윤우병 송태환 △숙소 및 셔틀담당 <정>주길성 <부>신점철 이선규 조규남 △바자회 담당 <정>양정석 <부>송정경 △접수담당 <정>주길성 <부>최경우 김안수 등이 수련회 전까지 연락 및 세무 담당을 맡기로 했다. 또한, 전국장로수련회 효율화를 위한 권역별 간담회를 갖기로 하고 △중부지역 4월 4일-5일 △서부지역 4월 11일-12일 △동부지역 4월 18일-19일 △강남·강북 지역 4월 26일-27일 △이북협의회 방문 등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련회 광고 및 지노회 장로회 회원들의 참석을 독려키로 했다.
특히, 전장연은 해외 선교 후원 및 북한 이탈주민을 위한 선교 바자회를 전국장로수련회 기간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 오는 4월까지 바자회 품목을 확정하고, 5월 실행위원회 시에 샘플과 가격 공지 및 선호도 조사를 한 후 최종 결정을 할 예정이다. 바자회를 통한 특수사업의 일환으로 선교지 방문 후 선교사 후원 및 북한 이탈주민 지원에 사용되어진다.
이외에도 전국장로수련회 시 의사 및 한의사 자원봉사자 모집, 수련회 등록비 인상(2차 실행위원회 시 최종결정 예정), 강사 선정, 전회장 대기실 의전, 강사 대기실 의전, 외부 차량 안내 및 셔틀버스, 강사 픽업, 음향·영상, 지노회 장로회 및 유관기관 공문 발송 및 포스터 제작 배포, 의무실 및 한방치료실 보조 등을 논의했다.
이어 안건토의로는 △전국장로수련회 준비위원회 해단식 및 평가회 일정 △실무임원 선교지 방문 및 선교비 전달(필리핀) 일정 △실무임원 한국장로신문사 광고 협찬 및 후원의 건 등을 논의했다.
/박충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