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회복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황진웅장로, 이하 전장연)는 지난 5월 22일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서울강북지역, 서울강남지역, 이북지역 노회를 초청해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되는 제49회 전국장로수련회 효율화를 위한 권역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을 시작으로 5월 25일에는 중부지역에서, 5월 26일에는 동부지역에서 간담회를 가졌으며, 5월 30일 서부지역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회장 황진웅 장로는 “앞으로 다가올 제49회 전국장로수련회를 위한 현안들을 설명하는 자리에 원근 각처에서 모여주신 지역협의회 임원들과 지노회 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또한, 100일을 앞두고 전국장로수련회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심에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동안 많은 기도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신앙 활동에 상당한 제약을 받았는데 이번 전국장로수련회를 통해서 함께 모여 예배드리고, 찬양하고, 기도하며, 우리의 영성을 회복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며 여호와께로 나아가자. 또한, 여호와께로 돌아가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서 사명을 감당하는 일에 앞장서는 전국 3만 4천여장로회원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담회는 총무 이영묵 장로의 사회로 회장 황진웅 장로가 기도 및 인사, 지역협의회별로 참석자 인사, 전장연 임원 인사, 총무 이영묵 장로가 수련회 일정, 수련회 등록회비, 수련회 참석 독려, 건강상담, 바자회 등의 계획을 설명, 회장 황진웅 장로가 전국장로수련회 참석하는 장로회원들을 위해 영적 충전이 될 수 있도록 강사를 섭외했다는 설명과 전국장로수련회 강사 프로필을 소개 했다.
제49회 전국장로수련회 강사에는 △개회예배 설교는 부총회장 김의식 목사 △특강에는 장신대 이상억 교수,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인요한 박사, 본보 발행인 박래창 장로, 애나하임한인장로교회 송일 목사, 청주서남교회 장승권 목사, 프랑스 파리 성원용 선교사, 한국군종목사단 단장 최석환 목사(대령), 대암클리닉 이병욱 원장 △수요예배 설교는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목사, △영성집회에는 제자광성교회 박한수 목사, 세계로금란교회 주성민 목사 △은혜의시간에는 주왕교회 박신철 목사, 이리북문교회 김종대 목사 △열린콘서트는 지선 찬양사역자 △폐회예배 설교는 영등포노회 부노회장 이영석 목사가 나서게 된다.
이외에도 전장연은 2박 3일간의 수련회 기간동안 의료봉사 및 상담실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황원준정신건강의학과의원 황원준 원장, 평강한의원 조규원 원장, 경희다스림한의원 송석호 원장, 금동한의원 김영동 원장이 봉사할 예정이다.
/박충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