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의 아픔과 갈등을 치유하시고 평화가 깃들도록 애쓰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민족에게 평안을 주시고 통일을 주시사 온 땅이 하나가 되어 주님 앞에 예배를 드리게 하여 주옵소서. 무너진 교회들을 다시 세우게 하시고 숨어 예배드리는 지하 성도들이 마음껏 주님을 찬양하며 예배드릴 날이 속히 돌아오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오늘 저희의 무능과 부족함을 회개합니다. 저희는 믿음의 자녀가 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날마다 주의 기쁜 소식과 구원의 감격을 전하는 대신에 슬프고 괴로운 표정과 한숨을 쉬고 원망을 말하면서 살았습니다. 마른 막대기만도 못한 저희이지만, 가슴 뜨겁게 주님을 향하는 이 사랑을 감싸 주옵소서.
부르짖는 성도들의 간구를 기쁨으로 경청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는 주님이 직접 만들어 주신 교회에 모여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복음을 받아 그것을 간직하고 그것을 후세에 전달하기 위해 형성된 공동체임을 고백합니다. 저희가 예배드리는 교회들이 더욱 굳게 세워져 부흥 발전하게 하시고 어떤 세파와 역경이 닥쳐와도 저희가 기도와 믿음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의 성전을 지켜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여 주옵소서.
교회에 성령님께서 임재하시어 말씀이 살아 운행하게 하시고, 저희는 옛것은 벗어던지고 깨어지고 부서져서 새롭게 거듭나게 하소서. 오로지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뜨거운 심령으로 하나님께서 임재해 계신 교회를 든든히 세워나가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기도하는 자들 가운데 병환 중에 있는 자,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자, 가족이 믿음을 갖지 못한 가정들의 호소와 소원을 들어 응답해 주옵소서. 기도하는 권속들이 있는 곳에 주님께서 찾아주시어서 위로하여 주시고 강건한 믿음으로 주님 앞에 고개 숙이는 처음 믿음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신원호 장로
(강남지역장로협의회 부총무·오류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