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노회]영등포노회 장로회, ‘찬양과 함께하는 건강 세미나’

Google+ LinkedIn Katalk +

전인적 건강 유지, 영성충만 하길

영등포노회 장로회(회장 박기상 장로)는 지난 8월 26일 시온성교회(최윤철 목사 시무)에서 찬양과 함께하는 건강세미나를 가졌다.

예배는 수석부회장 한혁우 장로 인도로 전회장 이기철 장로 기도, 서기 마정환 장로 성경봉독, 시온성교회 최윤철 목사가 ‘그리스도인과 건강’ 제하 말씀 및 축도했다.

예배에 앞서 유튜브 150만 조회수로 유명한 “실로암” 영상(논산훈련소)의 인도자인 손재석 목사의 인도로 찬양의 시간을 가졌다.

최윤철 목사는 “사는날 동안 기도하고 축복하는 자로 살아가는 전인적 건강을 유지하고 살면 본인도 행복하고, 교회도 행복한 교회가 되리라 믿는다”며 “영적으로 풍성할 뿐 아니라 마음도 건강하고 몸도 건강하여 귀하게 쓰임 받는 여러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총무 허승환 장로 사회로 회장 박기상 장로가 인사, 박혜원 청년이 해금 연주, 김소선 교수가 ‘노화로 인해 흔히 발생되는 건강문제의 원인, 관리, 예방’을 제목으로 강의했다.

회장 박기상 장로는 “폭우와 긴 폭염, 태풍 등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여름을 보냈다. 그럼에도 716명의 우리 영등포노회 장로님들을 지켜주시고 하나님 은혜 아래 보호하여 주셨음을 감사드린다”며 “이번 70회기를 맞아 여성위원회를 발족시키고, 동계영성수련회를 개최해 뜻깊은 시간들을 보냈다. 많은 장로님들과, 전회장님들께 그간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70년 동안 영등포노회 장로회를 지켜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석상진 기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