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론]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

Google+ LinkedIn Katalk +

성경의 숲을 거닐다

전국장로회연합회 52회기 출범을 축하드리며 새로 구성된 전국장로연합회 박영호 회장님과 임역원들에게도 새로운 비전 안에서 하늘의 문이 활짝 열리시길 기원합니다. 한국 교회 140년 역사에 끼친 우리 장로님들의 지대한 헌신과 공로와 충성으로 인하여 지금까지 한국 교회는 크나큰 성장을 이룬 중심에 나의 사랑하는 장로님들이 계심을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저에게 잠을 못 이룰 정도로 설레게 한 것은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주제입니다. 

이렇게 성경적이고 멋있고 아름답고 기쁘고 훌륭할 수가 있을까? 역시 우리 장로님들은 깨어있구나! 하는 생각에 감사를 표하며 목사인 제게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마음으로는 다 품고 소원하는 단어이지만 전국장로연합회에서 슬로건으로 내건다는 것은 한국 교회 장로님들이 지혜롭고 은혜를 깊이 사모하고 주님을 따르고자 하는 제자들의 심정을 가졌다는 증거입니다. 간혹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말은 하였지만 과감하게 표현된 용어는 하나님께서 아주 기뻐하실 만한 주제입니다.

현재 520독 성경 통독을 하고 전남동부 극동방송에서 매일 성경통독과 강론을 진행하고 있는 필자로서는 감개무량 합니다. 

와우! 드디어 한국교회는 제2의 부흥의 중흥기를 맞을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교회내의 목회자의 동역자들인 장로님들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자’고 외치면 대한민국의 모든 교회는 말씀이 가져다주는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하고자 하는 동역자인 전국장로회연합회가 있다는 생각에 필자는 마음 한 가운데 너무나 큰 기쁨의 생수가 강물처럼 솟구칩니다. 비전이 창대해 집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아브라함을 갈대아 우르에서 가나안 땅으로 부르시고, 그 후손인 야곱이 애굽에서 430년간 지내고 출애굽 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해 들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지정하신 가나안 땅은 젖과 꿀이 흐르는 땅입니다.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해 말씀을 주시고 광야 40년간 만나를 주셨습니다. 오랜 세월이 지나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이시며 만나로서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신 예수님은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누구든지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배고프지 않고 목마르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으로서의 살과 피는 신령한 젖입니다. 육체도 양식이 필요하듯이 영혼도 양식인 말씀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신령한 젖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엄마 젖을 먹고 자랐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순전하고 신령한 젖인 말씀을 찾아 가겠다고 선언하고 출발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풍성한 곳인 오직 예수, 오직 말씀으로 전국장로회연합회는 들어가게 됐습니다. 

둘째 아들이 아버지 품으로 돌아오듯이, 나오미가 베들레헴으로 돌아가듯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으로 가듯이, 우리는 생명의 말씀과 생명의 떡이 있는 성경의 숲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필자는 전남동부 극동방송에서 ‘성경의 숲을 거닐다’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방송하고 있습니다. 

전국장로회연합회원 여러분!

우리 모두 함께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 성경의 숲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시편 1편 1절 “복 있는 사람은”, 2절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라고 합니다. 복 있는 사람인 말씀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우리는 기본적인 것부터 실천하면 좋겠습니다. 

1. 성경 1독의 계획을 세웁니다. 

2. 성경을 반드시 휴대합니다. 

3. 1일 3회 1시간 이상 필히 성경을 펴서 읽습니다. 

4. 자동차안에 성경을 비치합니다. 

5. 집에서 가장 잘 보이고 쉽게 접촉할 수 있는 곳에 성경을 둡니다. 

6. 매일 읽은 말씀을 스케줄에 체크 합니다. 

7. 1인 예배나 가정예배를 통해서 성경을 가족과 함께 읽으며 독려합니다. 

8. 자기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하면 언어가 바뀌고, 교회는 부흥하고, 가정은 회복되며, 질병은 치유되고, 문제는 해결되며, 귀신이 쫓겨나 영혼이 살아나고, 활력 있는 삶 속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우리는 먼저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실천하는 삶이 요구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서 전진하면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반드시 이번 회기에는 전국장로회연합회원 여러분들의 삶은 기적의 삶이 됩니다.

오직 예수, 오직 말씀, 오직 성령으로 새로운 역사가 일어납니다.

임기환 목사

<500독 성경통독훈련원장, 여수살리는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