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기도] 새해에 거룩한 삶 살게 하소서

Google+ LinkedIn Katalk +

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2023년에 우리가 많이 부족하고 연약하였음에도 은혜 위에 은혜의 한해였음을 감사드립니다.

이른 비와 늦은 비를 주시어 일용할 양식을 주셨고, 우리 육체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기사 살아가는 힘과 능력을 주셨고, 우리가 꿈꾸며 소망하는 것들을 때를 따라 성취하게 하시며 풍성함으로 채워주셨으니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그럼에도 우리의 죄와 허물은 얼마나 많았습니까? 나의 공동체 속에 함께 더불어 가는 이웃의 작은 불편함을 외면하고 연약한 자의 삶을 돌아보지 못하고 긍휼히 여기지 못하였습니다. 복음의 능력을 전하고 증거하는 일에 주저하고 게을렀으며 믿음의 고난과 인내에 성실하지 못하였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이제 2024년 새해의 시간은 광야의 길입니다. 우리 손의 행사를 견고하게 하시고, 환난 때에 우리를 건져주시옵소서. 불기둥과 구름 기둥이 되어주시고, 반석에서 샘물이 넘치는 은혜로 광야의 길이 은혜의 길이요 광야의 길이 생명의 길이요 능력의 길이 되게 하는 믿음으로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오늘 우리의 교회가 예수님 말씀을 붙잡고 우리의 삶에 썩어져 가는 옛 구습을 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처음 사랑을 회복하며 사랑과 섬김과 인내가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교회가 병든 자를 일으켜 세우는 성령의 역사를 눈으로 목도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겟세마네 동산의 예수님의 그 간절함의 소원을 따라, 예수님의 뜻대로 살기를 소원하고 그 뜻을 따르지 못해 날마다 몸부림치며 십자가 붙잡고 눈물 뿌려지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모든 것 주님께 맡기며 새해에 거룩한 삶을 우리로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안득헌 장로

(충청노회장로회 총무·한벌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