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순교자기념사업회·순교자기념선교회(이사장 정영택 목사)는 지난 3월 14일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순교신앙 기도회 및 발표회를 했다.
1부 예배는 순교자기념사업회 상임부이사장 이응삼 목사 인도로 대외협력위원장 박호진 목사 기도, 한국기독교사회봉사연구소장 이승열 목사 특별찬양, 이사장 정영택 목사가 ‘나를 따라 오라’ 제하 말씀 전한 후 축도했다.
2부 순교신앙 발표회는 이치만 교수(장신대 교회사 박사)가 ‘김병조 목사의 항일운동이 갖는 교회사적 의미’자는 제목으로 발제했다.
이치만 교수는 “기독교가 이 땅에 들어와서 무엇을 했나?”는 질문으로 “평양의 장로회신학교 제10회 졸업생이자 3.1운동 민족대표 33인 중의 한 사람인 김병조 목사에 대해 주목하고자 한다”며 ‘애국계몽운동기의 김병조 목사’ ‘김병조 목사의 항일독립운동’ ‘해방 이후의 활동과 순교적 영성’ ‘김병조 목사의 항일운동이 갖는 교회사적 의미’에 대해 발표했다.
3부 순교신앙 함양 기도회는 서기 이사 김철훈 목사 사회로 합심기도, 조찬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순교자기념사업회는 오는 6월 13일(목) 오전 7시 순교신앙발표회를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박경구 목사와 김상현 목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본부장 구성조 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