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회장 박한길 장로)는 지난 6월 14일 ‘애터미 내일 더 가득한 비오틴’(이하 애터미 비오틴)제품이 랭키파이 브랜드 트렌드 지수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랭키파이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 트렌드 점수를 합산해 산출한다. 애터미 비오틴은 6월 1주차 및 2주차 각각 3795점, 3103점을 기록해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 제품보다 20%이상 높은 점수다. 이밖에도 4월 4주차부터 8주간 총합 점수에서도 30303점으로 2위보다 25% 이상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비오틴은 비타민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대사에 관련된 성분이다. 부족하면 탈모나 얼굴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기도 하며 피부가 푸석해지거나 발진이 일어나지만, 과량 섭취로 인한 중독증으로부터는 안전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비오틴은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기능성을 지닌다.
애터미 측은 자사 비오틴 제품 한 알에는 비오틴 5000μg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정 복용으로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부원료로는 맥주건효모, 블랙곡물추출물, 발아완두콩추출분말, 몰다비안밤추출분말 등을 사용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