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기도] 진실된 성도 되게 하소서

Google+ LinkedIn Katalk +

우리 인생의 주인 되신 하나님 아버지 언제나 선하신 뜻을 따라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저희들의 삶을 되돌아보면 나 자신이 삶의 주인인 양 착각하여 하나님을 의지하기보다 인간의 얄팍한 지혜와 지식을 더 의지하며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교만한 마음을 물리쳐 주시고 주님의 인도를 따라 사는 겸손함을 배우게 하여 주옵소서.

먼저 하나님께 우리의 죄악된 모습을 아뢰오니 죄사함의 은총을 베풀어 주옵소서. 성도라고 불리워지면서도 그 이름처럼 거룩하게 살지 못했고, 그리스도인이라 생각하면서도 진실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교인이라 불리워지면서도 교회 안에서 진실한 서로의 사랑과 사귐을 갖지 못했습니다. 이 모든 부족함을 그리스도의 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진실된 성도 되게 하시고, 참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시며, 사랑으로 헌신된 교인되게 하옵소서. 

지금도 세계에는 전쟁과 기근, 재난으로 아픔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전쟁을 종식시켜 주시고 그들의 상처받은 마음과 영혼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이 나라 이 민족을 지켜 주시고 정치 사회 경제 어려운 곳 없게 하여 주시고 지금도 신음하고 있는 우리의 연약한 지체들을 하나님께서 긍휼히 여겨 주셔서 대통령과 모든 우리 사회 지도자들이 한마음 되어 우리나라가 이 세계 어려움 가운데에서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젊은이들이 꿈을 갖고 살아가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고, 어른들이 평온한 노후를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통해 역사하시는 주님, 주님의 교회가 세우신 목적대로 아름답게 그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저희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더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의 거룩한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교회를 통해 풍성하게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황병동 장로

(경동노회 장로회 총무·안강제일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