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직장선교주일 총회장 목회서신

Google+ LinkedIn Katalk +

직장선교 통해 교회 부흥 꿈꾸자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골로새서 3:23)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전국 교회와 성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10월 셋째 주일(10월 20일)은 제85회 총회(2000년)에서 직장인 성도들에게 선교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교회와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빛과 소금이 되게 하기 위해 제정한 직장선교주일입니다.
직장은 교회 밖 현장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교현장이자 하나님의 일에 참여하도록 보내주신 곳입니다. 행복한 가정생활과 소명으로 받은 직업에 충실하고, 날마다 만나는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일상의 삶은 우리들에게 복음의 가치를 실현하는 현장이자, 선교의 현장입니다. 따라서 직장은 중요한 선교의 현장이 됩니다.
성경적 가치와 다른 세속적 가치가 지배하는 일터의 삶은 우리들의 삶을 혼란스럽게 하기도 합니다. 치열한 경쟁, 승진, 급여, 근로환경, 인간관계, 경제적 이익을 위한 비윤리적 선택 등 수많은 갈등 가운데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인이 직업을 갖고 일하는 것은 우리와 함께 일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일에 참여하는 신앙의 본질에 속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성경적 직업관을 가지고 일을 통하여 바른 직장문화와 직업윤리를 실행함으로서 복음을 증거할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단순히 생계수단이나 경제적 유익을 얻는 곳이라는 생각을 넘어서서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실현되는 곳임을 깨닫고,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에 따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직장 안에서 주위를 변화시켜 나가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교회에서는 신앙과 신학이 균형 잡힌 직장인 성도들이 될 수 있도록 말씀을 통한 가르침과 신앙 훈련을 실시하고, 직장선교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노회는 도시선교-직장선교 지원을 위해 도심 및 직장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직장인선교회를 조직하여 정기예배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직장선교 활성화를 위하여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총회는 교회와 노회를 위한 다양한 직장선교성경공부교재개발 및 선교 전략 및 방안 모색을 통해 직장선교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09회기 총회는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겔 37:14, 행 9:31)로 주제를 정하고 한국교회의 여러 위기 상황 속에서도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다시 한 번 부흥을 이루어 가정, 일터, 사회와 민족, 세계를 변화시키는 소망을 가지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직장선교를 통해 교회 부흥을 꿈꾸며, 새로운 역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직장선교주일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69개 노회와 9천473교회, 220만 성도 여러분들의 가정과 일터 위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10월 20일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총회장 김영걸 목사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