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선교는 교정지구촌에서 치르는 치열한 영적 전쟁이며 영혼에 풍성한 수확을 거두는 황금어장이다.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무장된 그리스도의 군사들이 6만여 수용자들에게 제한 없는 사랑으로 접근해 내면적 속죄를 경험케 하고 삶에 소망을 주는 사역이다. 말씀 안에서 거듭난 형제들은 구원의 감격으로 갓난아이처럼 말씀을 사모하며 읽고 전인적으로 성장한다. 주 안에서 변화된 그들은 출소 후에 건강한 이웃으로 우리 곁에 돌아와 세상 속에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다.
교정사역은 성령님의 도우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특수사역이다. 생각하기조차 부끄러운 온갖 죄를 다 짓고 상처 입고 지친 영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용납하고 복음으로 세워주며 오래 기다리는 교정사역은 최고의 종합예술이다.
쉬지 않고 기도하지 않으면 지치기 쉽고 낙심하기가 쉬운 힘든 사역이다. 그러나 하나님을 의지하고 말씀을 믿고 나가면 항상 승리의 결과를 경험할 수 있다. 여호와께서 우리의 힘이시요 피난처시요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기 때문이다.
스페인의 투우 경기에서 투우사가 소를 상대해 싸울 때 소가 지치면 경기장 안에 특정한 안식처를 찾아 쉬게 한다고 한다. 이 안식처는 소가 거친 숨을 몰아쉬며 마음에 평안을 얻는 위로와 회복의 피난처가 되어준다. 교정사역도 때로는 지치고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에 우리는 여호와를 나의 안식처로 삼고 재충전의 기회를 가져야 한다. 교정사역은 믿음 가운데 성령님이 주시는 감사와 찬송을 무기로 기쁘게 사역해야 한다.
수용자를 만나는 즐거움, 친교하고 교제하는 즐거움, 진리의 말씀과 삶을 나누고 가르치는 즐거움, 영적 성장과 성숙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감격으로 누려야 한다.
교정사역에서의 찬송과 감사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우리 영혼을 새롭게 하며 신앙을 견고히 세워주며 힘 있게 사역하게 한다. 열심과 노력, 인간의 계획들과 프로그램에는 한계가 있다. 하나님 안에서 말씀과 성령으로 감사하며 찬송하며 사역할 때에 놀라운 교정사역의 열매들이 맺힐 것이다.
김성기 목사 <세계로교회>
한국교도소선교협의회 대표회장
법무부 사)새희망교화센터 이사장
대한민국새희망운동본부 대표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