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한국기독교사적협의회(회장 손산문 목사, 이하 총회 사적협의회)는 지난 11월 1일 전주호성교회(한관수 목사 시무)에서 선교사역 세미나 및 제2기 회장에 제석교회 정경호 목사를 선임하는 등 임원을 구성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1부 개회예배는 부회장 정경호 목사 인도, 총회 사적협의회 회계 김관수 장로 기도, 호남사적협의회 총무 김명산 목사가 성경봉독, 총회 사적협의회 부회장 정경호 목사가 ‘흔적’ 제하 말씀 후 기도하고 총회 사적협의회 사무총장 윤재현 목사가 인사 및 광고, 전 총회 역사위원회 위원장 김일재 목사가 축도했다.
이어 선교역사 세미나 첫 번째 발제는 영광야월교회 심재태 목사 사회로 기도하고 김수동 목사가 ‘조요섭 선교사(J.B Hopper)를 발견하다’ 주제로 발제하고, 두 번째 발제는 이봉근 목사 사회로 기도하고 전북교회역사연구소장 전병윤 목사가 ‘마로덕 선교사와 조사들의 사역’ 주제로 발제했다.
이어 제2기 총회 사적협의회가 신임원을 구성하고 출범했다. 이날 특별안건은 한국기독교사적협의회가 총회 정식기관으로 설치하도록 추진하여 법인설립을 할 것과 홈페이지 개설을 완료하기로 했다.
신임원은 △명예회장 손산문 목사(사적 제2호, 자천교회) △회장 정경호 목사(사적 제19호, 제석교회) △부회장 이정우 목사(사적 제36호, 안동서부교회) △서기 이전규 목사(사적 제35호, 광주신림교회) △회계 김관수 장로(양곡교회) △사무총장 윤재현 목사(사적 제11호, 내매교회)
/서울본부장 구성조 장로
[총회] 총회 한국기독교사적협의회 세미나 및 정기총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