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의 길] 행복한 삶을 향한 성도의 태도

Google+ LinkedIn Katalk +

행복한 삶을 향한 그리스도인이 갖추어야 할 태도에 대해 여러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행복은 단순히 감정적 상태를 넘어서,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의미와 목적을 찾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삶을 위해 우리는 삶 가운데서 몇 가지 중요한 삶의 태도를 갖추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그리스도인은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삶의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 그리고 은혜를 인정하고 고백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감사는 성도들을 행복한 삶으로 인도할 뿐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 겸손과 순종으로 주님을 따르고, 이웃을 섬기는 것입니다. 겸손은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중요한 덕목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고, 그분의 뜻을 따르며, 교만을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순종하고, 이웃들을 섬기며 살아갈 때 우리들의 삶 가운데서 진정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고 내게 있는 것을 나누고 섬기는 것입니다. 이웃들을 사랑하고 돕는 태도는 그리스도인의 핵심적인 삶의 자세입니다. 

특별히 삶의 위기에 처한 이웃들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사랑하고, 내게 있는 것들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누는 마음은 이웃들을 행복하게 할 뿐 아니라 내가 더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는데 아주 중요한 한 삶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믿음의 확신 가운데 거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의 현장은 결코 녹록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는 믿음은 그리스도인으로 이 땅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큰 힘이 됩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를 신뢰하며, 어떤 경우에도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는 우리의 삶의 태도를 통해 모든 일이 합력해 선을 이루리라는 주님의 약속을 믿는 믿음이 우리를 더 기쁘게 하고 행복한 삶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행복한 삶은 외적인 환경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내적인 태도에서 비롯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기쁨을 찾고, 하나님께서 주신 기쁨을 삶 속에서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스도인의 행복은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에서 비롯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을 믿고 순종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삶을 살아갈 때 우리는 성도로서 진정으로 행복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시문 목사

<인천 기쁨의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