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함께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릴 것”
전국장로회산악회(회장 이윤채 장로)는 지난 3월 21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제25회 정기총회를 개최, 신임회장에 김택종 장로를 선임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개회예배는 수석부회장 김택종 장로 인도로 직전회장 정성갑 장로 기도, 서기 박건영 장로 성경봉독, 영지교회 김희춘 부목사 특송, 영지교회 김기태 목사가 ‘산에 오르시니’ 제하 말씀을 전하고 축도했다.
김기태 목사는 “산에 오르며 얻을 수 있는 은혜와 교훈이 있다. 믿음의 정상에 오르기까지 인생과 신앙생활이 힘들지언정 막상 올라가면 동서남북을 다 볼 수 있는 통찰의 은혜를 누린다”며, “하지만 산에 오른 사람은 반드시 내려와야 한다는 교훈도 있다. 산에서 내려올 때 안전하게 기쁨으로 내려올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축하의 시간은 총무 김명삼 장로 인도로 회장 이윤채 장로 인사, 내빈소개 및 전 회장 환영,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길근섭 장로가 이윤채 장로에게 공로증서 전달 및 격려사, 환경녹색선교단 단장 유양배 장로 축사, 회장 이윤채 장로가 최다 참가 지노회 장로산악회 시상 △1위 서울관악노회 △2위 서울서노회 △3위 서울남노회에 시상하고 총무 김명삼 장로 광고로 마쳤다.
길근섭 장로는 격려사를 통해 “함께 만나서 산행하며 대화를 나누고 체력을 관리하는 전장산의 아름다운 동행을 응원하고 격려한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장로로 세워진 우리가 함께 산행하며 교제를 나누고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것 또한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이라고 했다.
회무처리는 회장 이윤채 장로 인도로 전 회장 이상복 장로 개회기도, 회원점명, 개회사 및 개회선언, 회순채택, 회록서기 허승환 장로 전 회의록 낭독, 사업경과보고, 감사 박종희 장로 감사보고, 회계 김영일 장로 결산보고, 회장 이윤채 장로가 직전회장 정성갑 장로에게 감사장 및 기념품 증정, 임원개선, 신·구 임원 교체, 전장산 기 이양, 이임인사, 취임인사, 안건토의, 광고, 김택종 장로 폐회기도했다.
김택종 장로는 “부족한 사람이 회장직을 맡게 되어 부담도 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되었다는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감당하겠다. 올해는 특별히 한라산 산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회원들의 체력을 고려하며 산행과 친교의 시간을 잘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임원은 △회장 김택종(서울동/영지) △직전회장 이윤채(서울서/한남제일) △수석부회장 정영찬(서울남/영석) △부회장 장명심(서울강북/동두천) 남만진(서울/영광) 조석원(서울/원일) 송성배(서울북/장위중앙) 최석기(강북/도성) 안재석(제주/서귀포) 이재학(서울관악/수도) 김행복(서울강남/강남동산) 박종희(영등포/신월제일) 조성오(평양남/서부광성) 이홍무(충주/봉방제일) 김세영(대전/동대전장로) 신정률(강원동/동해제일) 김준용(함해/영광) 조상배(땅끝/섬김과나눔) 황호술(익산/이리북문) 정준모(군산/발산) 서용석(익산/성산) 최진욱(경서/옥산중앙) 조성래(영주/봉산) 성오경(대구서남/충성) △총무 김명삼(서울관악/새봉천) <부>박천학(서울서/염천) △서기 박건영(인천/주안장로) <부>김용옥(서울/구의) △회의록서기 허승환(영등포/당일) <부>정희용(서울남/과천) △회계 김영일(서울강남/온무리) <부>엄창용(서울서남/철산흰돌) △감사 이효택(용천/창동염광) 박남인(서울서/서현) 하태환(파견감사, 경동/강동중앙).
/신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