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위해 고난받으시고 부활하셔서 승리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부활의 계절에 주님의 십자가를 바라보며 주님께서 우리를 향하신 극진하신 사랑을 느끼고 그 은혜를 묵상하며 한없는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주님의 부활을 찬송하고 우리 안에 생명의 성령이 강해지게 하시고 그 성령의 역사하심이 온 세계에 울려 퍼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신 거룩한 소명을 깨닫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사명을 감당하는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생명 한 영혼을 구원하시고 주님의 자녀 되게 하는 거룩한 사역을 충실히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우리나라의 이념적 갈등이 위기에 있습니다. 좌우대립과 진영논리가 초갈등 사회로 가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를 앞둔 우리나라의 정치가 안정되게 하시고 세계적으로 혼란한 경제 상황에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우리 믿음의 자녀들이 이 나라를 하나로 만들어 가야 함을 절실히 느끼고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엡 4:3)란 사도 바울의 말씀처럼 우리나라가 하나 됨을 위해 우리가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며 하나님께 돌아가는 것이 이 나라를 위하고 우리나라를 살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나라의 교회들이 이념적 갈등에 편승 되지 않고 올바르게 중재자적 역할을 감당하며 이 나라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통치되게 하며 위기의 상황을 안정되게 이끌어 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윤홍덕 장로
(충남노회 장로회 총무·대천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