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새 영을 주시고 새 마음 새로운 시간을 허락하시는 창조주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지금 이 시간도 모든 만물을 통하여 일하시고 영광 받으시는 아버지, 지으시고 핏값으로 사신 모든 만민에게 찬양과 영광 받으옵소서.
한국교회를 세우시고 전국장로회연합회를 일하고 섬길 수 있도록 인도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모든 기름 부어 세우신 주의 종들이 현재 자리에 안주하지 말고 더욱 감사하며, 지 교회와 삶의 자리에서 착한 행실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가게 도와주시고, 잘못 행했던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소서.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전 세계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께서 속히 종식시켜 주옵소서. 공적예배가 무너져가고 있으며 신앙생활을 하기에 어려운 시대가 되었고, 교회가 지탄을 받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주님, 믿음이 회복되어 예배가 회복되고 삶의 행함으로 천국의 삶을 누리기 원합니다. 정치 지도자들 위에 시대의 흐름을 잘 깨달아 바르게 판단하고 계획하여 나라를 잘 이끌게 하시고 교계 영적 지도자들 위에 성령의 지도하심으로 영력을 더하셔서 사랑과 섬김, 행함으로 맡겨진 성도들을 잘 인도하게 하소서.
코로나19로 많은 교회와 교역자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때를 따라 필요에 따라 채워주시는 하나님, 주님 세우신 교회와 목회자를 회복시켜 주옵소서. 해외 선교사들도 선교사역을 하기가 힘들다 합니다. 힘쓰고 애쓰며 먼 곳에 나가 복음을 전할 때 열매 맺게 하시고 성령 충만 더하시고, 경제적 어려움도 해결해 주옵소서. 전염병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알곡과 가라지가 구별되는 시간되기 원합니다. 작은 것에 욕심으로 성도와 이웃, 가족들에게 지탄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넓은 지혜와 나눔의 삶을 살게 하소서. 전장연에 모든 기름 부어 세우신 종들의 믿음의 역사,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로 맡겨진 자리에서 한국교회를 이끌어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임채수 장로
(전북동노회 장로회 총무·번암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