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펄전의 아침묵상]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 간구해 주십시오”

Google+ LinkedIn Katalk +

▣ 데살로니가전서 5장 25절  

“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오늘 아침에는 목회자를 위해 기도해야 할 성도들의 의무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모든 그리스도인 가정마다 목회자들을 위해 열심히 기도해 주실 것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목회자들이 하는 일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하나님을 위해 영혼들을 다루되 영원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의 말은 생명의 맛을 낼 수도 있고 사망의 맛을 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에게는 아주 막중한 책임이 놓여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이 거룩한 소명 때문에 당신은 당하지 않을 유혹들도 당합니다. 무엇보다 이 소명 안에서 진리를 목회 사역과 관련지어 생각하려는 유혹에 너무 자주 빠집니다. 

또한 지혜가 부족해서 당황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사람들이 믿다가 마음에 상처를 받을 때도 있고, 수많은 이들이 멸망해 가는 것을 보며 크게 낙망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정말 성도들이나 죄인들 모두에게 유용한 존재가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 간구해 주십시오. 우리가, 주께서 복음의 보화를 담을 수 있는 이 땅의 그릇들이 될 수 있도록 자주 기도해 주십시오. 선교사요 목회자요 또한 학생인 우리 모두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당신에게 이렇게 간청합니다.

▣ 사사기 16장 6절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하되 청하건대 당신의 큰 힘이 무엇으로 말미암아 생기며 어떻게 하면 능히 당신을 결박하여 굴복하게 할 수 있을는지 내게 말하라 하니”

믿음의 그 비밀스러운 힘은 믿음의 양식으로부터 나옵니다. 믿음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 하나님은 사랑과 은혜가 아니면 이 약속을 주시지 않았을 것이다. 따라서 그의 말씀은 분명히 이루어질 것이다.” 그 후에는 “이 약속을 누가 주었지?”라고 생각합니다. 믿음은 그 약속의 크기보다는 그 약속을 준 장본인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거짓없는 분이심을 기억하고, 따라서 하나님의 약속이 틀림없이 성취되리라 결론 내립니다.

약속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주어졌습니다. 이제 믿음은 그의 말씀을 성취하기 위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분명히 나타내는 증거인 그리스도의 놀라운 사역에 대해 생각합니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않겠느냐.”(롬 8:32) 하나님은 절대 우리의 믿음을 실망시키지 않으신다는 사실과 하나님이 그의 백성 중 어느 한 사람도 절대 실망시킨 적이 없다는 사실을 믿음은 기억합니다. 

믿음은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정년 나를 따르리니”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