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인을 향하신 인자하심이 크고도 진실하신 하나님아버지!
겉모습으로 보이는 삶으로는 도저히 아버지 앞에 올수도 없는 죄인이지만 주님의 용서와 사랑에 힘입어 주님께 찬양 드리고 간구할 수 있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낙심했던 마음에 새로운 용기를 허락하시고 삶에 희망을 주시며 다시 한 번 도전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눈앞의 이익 때문에 거짓과 범죄를 일삼으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와 교회 밖에서의 삶이 다른 이중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직분대로 행동하지 못하고 빛 된 삶을 살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본질을 깨닫지 못하고 부질없는 것을 추구하며 잘못을 행하는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분별없고 어리석은 저희의 삶을 바르게 고쳐 주시옵소서. 온전한 그리스도인의 삶이 무엇인지를 바르게 깨닫게 하시고 그 깨달음으로 우리의 행동이 변화되게 하옵소서.
괴로운 마음을 달래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가진 것에 감사하게 하시며, 주님과 이웃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귀한 믿음을 간구합니다. 주님 앞에 저희의 삶을 드립니다. 어려움과 시련이 있을 때에 더 큰 믿음을 허락 하시며 더욱더 놀라운 능력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며, 넉넉히 이길 수 있는 담대한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똑바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시며 늘 깨어 있는 지혜로운 자가 되게 하옵소서.
권능의 주님! 오늘도 위로부터 주시는 주님 귀한 말씀이 저희 메마른 심령에 단비가 되게 하시고 어두운 세상 가운데서 승리하는 말씀으로 인도해 주시옵소서. 우리 모두에게 최고의 십자가 사랑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신승하 장로
(평북노회장로회 총무·신양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