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전국장로수련회 참석 희망자 백신 접종 必

Google+ LinkedIn Katalk +

6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 특별기도 기간 선포

전장연 3차 실행위원회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이승철 장로, 이하 전장연)는 지난 5월 26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글로리아홀에서 제3차 실행위원회를 가졌다.
회장 이승철 장로는 “위기의 때 교회의 지도자인 장로회원들이 위기를 돌파하는 지혜가 필요하며, 영적인 지혜와 은혜가 전국 3만 3천여 회원들에게 있기를 바란다”며, “‘보행금지’라는 표지판을 길에서 종종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이 표지판은 우리의 가던 길을 멈추게 한다. 하지만, ‘보행금지’를 반대로 읽으면 ‘지금행보’로 읽힌다. 이와 같이 영적인 전쟁에 중심에 있는 우리들이 멈춰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전진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7월 7일부터 개최되는 전국장로수련회를 앞두고 외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복음으로 살아가는 하나님의 사람들로서 복음을 붙들고 전진하길 바라며, 저를 포함한 수련회 참석자들이 백신을 맞고, 안전하고 은혜로운 수련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 또한, 50주년을 앞두고 전장연 역사를 올바르고 공정하게, 아름답게 세워가는 평강의 성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협력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1부 예배는 부회장 백형 장로의 인도로 부회장 황선주 장로 기도, 부총무 주길성 장로 성경봉독, 서울숲교회 권위영 목사가 ‘다시 기도하는 장로님’ 제하 말씀, 회계 윤우병 장로 봉헌기도, 예심교회 한일호 장로가 봉헌송, 장로회가 제창, 권위영 목사가 축도, 총무 김행복 장로가 광고 했다.
권위영 목사는 “간절히 기도하는 전장연 회원들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간절히 무릎 꿇고 기도하는 일들을 시작하길 바라며, 신령한 거룩한 지도자들이 되도록 사명을 감당하는 지도자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부 회무처리는 회장 이승철 장로의 사회로 서기 길근섭 장로 성원보고, 회장 이승철 장로 개회선언, 회록서기 이영묵 장로 전회의록 채택, 총무 김행복 장로 경과보고, 감사 이복경 장로 감사보고, 회계 윤우병 장로 회계보고, 산하기관(단체) 보고, 안건심의, 제49회기 특별위원회 보고, 전회장 박계균 장로 폐회기도, 회장 이승철 장로가 폐회선언 했다.
전장연은 이번 전국장로수련회와 관련하여 참석 희망자들에게 백신 예방접종을 필히 권고했다. 지노회 장로회는 오는 6월 21일까지 ‘참가자 성명, 전화번호, 소속노회/교회, 백신 접종 여부, 발열 확인 등을 작성한 참석자 현황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수련회 참석자는 필히 백신예방접종을 완료(1차 접종)해야 하며, 출발 일주일 전, 출발 당일 개인별 체온 측정 기록 현황을 전장연에 제출해야 한다.
전장연은 “백신예방접종 권면을 근거로 경주시청과 협의하여 코로나19 위협에서 벗어난 안전한 수련회를 진행하게 된다”는 것을 강조하며, “안전하고 은혜로운 전국장로수련회가 될 수 있도록 전국 3만 3천여장로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기도,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지노회 장로회장 본보 당연직 이사 추천건 가결

지노회장로회 회장의 본보 당연직 이사 추천의 건을 결의했다. 이사 임기는 지노회장로회 회장 임기 기간이며, 지국장 예우 및 지노회 활성화, 이사회비는 연간 36만원으로 책정했다. 또한, 차기 지노회장로회 회장부터 시작키로 했다. 이어 전장연 사무실 구조 및 집기 교체의 건, 제4차 실행위원회 개최의 건 등의 안건을 논의하고 결의했다.

김안수 장로 사무국장 채용 승인

전장연 인사관리규정 개정(안) △인사관리규정 제2장 임용 제4조(직원채용) 3항 ‘사무국장 채용은 인사위원회의 추천으로 임원회에서 결의하며 첫 번째 실행위원회에서 승인을 받고, 2개월 수습 후 회장이 임명한다’는 3항의 건 수정과 △인사관리규정 제4장 인사위원회 제21조(구성) 2항 ‘위원 : 수석부회장, 총무, 서기, 회록서기, 회계, 부서기’로 부서기를 추가한다는 개정의 건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인사위원회 위원장 신중식 장로는 인사위원회 결과 보고를 통해 “사무국장 공개 채용 공고를 한국장로신문에 지난 3월 27일과 4월 3일경에 2차례 모집 공고 후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류 접수한 결과 5명이 지원자가 지원하여 5월 4일에 서류전형 결과 면접전형과 동시에 평정키로 하여, 5월 14일에 심층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한 바 있다”고 했다. 또한, “인사위원회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평가 결과를 합산하여 비공개로 최고 득점자 1인을 정하여 기표하여 봉인하여 보관했으며, 지난 5월 18일 임시임원회 개최 전 1시간 전에 개봉하여 추천하기로 했다. 또한, 최고 득점 지원자 동점자가 나올 때는 전원을 임원회에 추천키로 했다”며, “봉인된 평정결과를 개봉한 결과 지원자 2명이 동점이 나와 인사위원회는 2명을 임원회에 추천했다”고 보고했다.
인사관리규정 4조 3항에 의거 인사위원회가 추천하고 임원회가 결의한 김안수 장로(안양/경기중앙)의 사무국장 채용승인을 실행위에 요청해 만장일치로 승인을 허락했다.

특별기도 기간 선포

한편, 전장연은 오는 6월 6일(주일) 부터 7월 6일(화)까지 하루 3번(아침 7시, 12시, 오후 9시) 전국장로수련회의 안전한 개최와 성공적 개최를 위해 특별기도 기간을 선포하고 적극적인 기도와 협력을 당부했다.
/박충인 기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