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창] 100세 건강

Google+ LinkedIn Katalk +

사람은 며칠만 못 걸어도 우울증에 빠지고 건강이 나빠져 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노년이 되면 결국 걸으면 살고 못 걸으면 죽는다. 우리 모두 100세 까지 활발하고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찾아보자. 뇌를 맑게 해 주는 음식은 무엇일까? 땅콩,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에는 비타민e 등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 깨에 들어 있는 세사미놀과 세사민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깨끗한 혈액과 깨끗한 혈관을 유지해 준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은 항산화물질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전을 예방한다. 당근, 호박, 토마토 등의 녹황색 채소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비타민c, 비타민e 등이다. 이들은 뛰어난 항산화 성분으로 깨끗한 혈액 탄력이 있고 생생한 혈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망, 토마토 등에 포함된 피라젠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억제시켜 뇌경색, 심근경색 예방에 효과적이다. 대두에 들어 있는 레시틴, 사포민, 이소플라본 등이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레시틴, 사포민 등이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등푸른 생선에 포함되어 있는 epa와 dhe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 주고 혈전을 녹이는 작용도 있다. 이들의 작용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딸기류(딸기, 블루베리, 로즈베리 등)에 들어 있는 색소성분과 비타민c의 항산화작용으로 혈액을 맑게 해준다. 이 중 블루베리와 블랙커런트에는 안토시아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의 산화를 방지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마늘 냄새의 근원인 알리신은 혈소판에 작용해 혈액이 뭉쳐있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스콜지닌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어 혈액을 맑게 한다. 양파는 탁한 혈액이나 손상된 혈액을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인데 야채나 양파의 퀘르시틴 성분은 항산화작용으로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은 혈액 속의 포도당 대사를 촉진해 혈당치를 낮춰준다.

어패류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를 낮춰 혈액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지만 다른 불포화지방산과 다르게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성질은 없다. 청국장이 나토키나제 성분은 혈전을 녹이는 작용을 하여 혈관을 지켜준다. 현미보리에는 혈액을 맑게 해 주는 섬유질이 가득 들어있고 현미에는 항산화성분도 많이 들어 있다. 보리에 들어 있는 비타민 b2는 산화를 억제하는 효소작용을 돕고 b1은 당질의 대사에 관여하여 혈액건강에 도움이 된다. 몸안에 독소 빼는 음식으로 녹차, 미역, 다시마, 녹즙, 녹차, 토마도, 포도, 양배추, 요구르트, 양파, 굴, 전복 등이 있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려면 매일 같은 시간에 걸어라. 냉수는 소화, 혈액순환, 효소의 활성기능을 떨어뜨린다. 뜨거운 파인애플 물은 당신의 평생을 살릴 수 있다. 매일 땀이 날 정도로 30분 이상 걸읍시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