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닮은 섬김으로 세상 변화 시키길
춘천동부교회(김한호 목사 시무)는 지난 9월 12일 2021 디아코니아 장학금 전달식 및 디아코니아학교 3단계 7기 졸업식을 거행했다.
춘천동부교회 디아코니아 장학위원회는 2012년부터 해마다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강원도 출신 학생들의 미래와 비전을 섬기는 디아코니아 장학금 섬김을 꾸준히 진행하며, 그 규모는 매년 7천여 만원에 이른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연기되어, 코로나19 대응을 감안하여 기존 장학생 특강 및 만찬의 시간을 생략한 축소된 형태로 수여식을 진행했으며, 대표자 1인만을 초청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장학금 전액은 총 23명의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어 디아코니아학교 3단계 7기 졸업식은 예수 그리스도의 섬김의 정신인 디아코니아의 이론과 실제를 1년여에 걸쳐 성실히 교육받은 교육생들 14명이 전원 졸업했다.
졸업자 중 수석으로 졸업한 조정희 권사는 올해 79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열심과 성심을 다했다. 조정희 권사는 졸업식 소감을 통해 “앞으로 교회와 함께 기뻐하는 자들과의 기쁨, 우는 자들과의 슬픔 그리고 복음을 전하는 전도와 더불어 가장 낮은 곳에서 섬기신 예수님을 닮아가는 디아코노스가 되겠다”고 했다.
김한호 목사는 “디아코니아 교육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앞으로 더욱 주님 닮은 섬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모든 디아코니아학교 졸업생들이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했다.
/기사제공 춘천동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