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근면의 이유와 상급

Google+ LinkedIn Katalk +

하나님의 명령임(롬 12:11)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게으르지 말고 부지런하여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라고 명령하셨다. 어느 고등학교의 교훈은 “깨끗하자 부지런하자 책임지키자”인데 졸업생들 중에는 고위공무원이나 회장을 맡으면서 실천하고 있다. 성도들은 교회에서 맡은 직분을 성실히 감당하여 교회를 부흥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세상에 살면서 여러 가지 맡은 일을 잘 감당하여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직분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도 근면하심(렘 32:33) 

“내가 그들을 가르치되 끊임없이 가르쳤는데도 그들이 교훈을 듣지 아니하며 받지 아니하고” 아담과 하와는 선악과를 따먹으라고 사탄이 유혹할 때는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하지 않고 금방 따먹고 원죄를 지었던 일을 생각하면, 성도들이 하나님께 자주 불순종하는 것이 너무나 죄송하다. 성도들은 하나님의 근면을 먼저 생각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즉시 순종해야 할 것이다.  

은총을 얻음(잠 11:27) 

“선을 간절히 구하는 자는 은총을 얻으려니와 악을 더듬어 찾는 자에게는 악이 임하리라” 성도들이 복을 많이 받으려면 선을 간절히 구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는 세속적인 방법으로 제물을 가지고 간구하는 사람들이 악의 여부를 판단하지 않고 복을 얻으려고 하는 것 같다. 그러나 성도들은 하나님의 뜻대로 사랑과 공의를 행하며 간구할 때 하나님의 은총으로 복을 받게 되는 것이다.

믿음의 증거가 됨(딤전 5:8)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 나의 가족들은 모두 교회에서 열심이고 선교활동도 하지만, 안타깝게도 친족 중에는 신앙생활을 제대로 안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그들을 위하여 그들의 가족들에게 권고하고 있으며 다시 신앙을 회복하도록 기도를 하며 지도하고 있다. 성도들은 본문말씀을 명심하고 가족이나 친족 중에 불신자가 있는지 기도하며 점검하고, 그들이 다시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도록 간구해야 할 것이다.

영원한 기업을 얻음(히 6:12) 

“게으르지 아니하고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말미암아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을 본받는 자 되게 하려는 것이니라”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으로 우주만물을 아름답게 창조하셨는데, 안타깝게도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고 원죄를 지음으로 말미암아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해야만 하게 되었다. 성도들은 하나님이 다시 기회를 주시며 사랑으로 오래 참으시는 것을 믿음으로 깨닫고 본을 받아서 영원한 기업을 얻어야 할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