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전아연, 68회기 지노회 임원 워크숍 실시

Google+ LinkedIn Katalk +

“어떻게 예배하는가에 초점 맞출 것”

 

교회학교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 조성현 장로, 이하 전아연)는 지난 3월 10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제68회기 지노회 임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예배는 회장 조성현 장로 인도로 수석부회장 한상식 장로 기도, 본 교단 총회장 이순창 목사가 ‘좁은문 생명문으로’ 제하 말씀, 총무 최영만 장로 광고 후 총회장 이순창 목사가 축도했다.

총회장 이순창 목사는 “교회학교 교사로서 우리들이 하는 일은 지금 당장 눈에 보이진 않지만 시간이 흘러 대단한 일이 될 것을 우리는 믿고 있다. 하늘나라를 위해, 또 우리의 앞을 거쳐가는 교회학교를 위해 우리의 작은 수고와 열정을 진심으로 힘써 행하는 교사들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총회 교육·훈련처 과장 아동부 지도 이미숙 목사가 2023년 여름성경학교를 소개, 서울장로회신학대학교 정병준 교수(교회사)가 ‘한국교회사와 개혁정신’에 대해 특강, 총무 최영만 장로가 한 해동안 치러질 여러 행사 및 제반사항에 대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 사무처장 석문홍 장로가 지노회 교사강습회 시간표 배치 등 노회 차원의 행사 진행 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했다.

아동부 지도 이미숙 목사는 성경학교 주제인 ‘코람데오! 하나님 앞에서 예배해요!’를 설명하며 “이번 2023 여름성경학교는 성경의 인물들이 드린 예배를 통해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예배해야 하는가를 알아보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정병준 교수는 “우리나라 교회는 선교사 입국 이전에 한국인의 손으로 성경을 번역, 국내 반포, 사경회, 문맹 퇴치, 한글 보존에 힘쓴 성경을 사랑하는 교회”라고 소개하며 국내교회의 자발적 복음수용, 강한 연합정신, 대부흥 운동, 선교, 애국정신, 봉사정신 등에 대한 특징을 설명했다.

/석상진 기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