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전장연 2차 실행위, 전국장로수련회 회비 조정

Google+ LinkedIn Katalk +

“한국교회 개혁은 지도자의 심적 변화에서 시작”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황진웅 장로, 이하 전장연)는 지난 3월 20일 춘천동부교회(김한호 목사 시무)에서 제2차 실행위원회를 갖고, 3월 27일부터 전국장로수련회를 위한 100일 특별기도를 선포했다.
예배는 부회장 지석호 장로의 인도로 춘천동부교회 찬양팀 경배와 찬양, 부회장 안병주 장로 기도, 부총무 양정석 장로 성경봉독, 춘천동부교회 찬양단 특송, 춘천동부교회 김한호 목사가 ‘시대전환(Zeitenwende)’ 제하말씀, 부총무 김대섭 장로가 봉헌기도, 강원동노회 덕산교회 이성국 장로가 색소폰연주로 봉헌송, 장로회가 제창, 김한호 목사가 축도, 총무 이영묵 장로가 광고 및 내빈소개 했다.
김한호 목사는 “한국교회가 변화되는 것은 장로님들이 마음을 먹고 힘을 합치면 된다”며, “하나님의 관점 안에서 영적 예배에 앞장서 섬기고 있는 각 교회에서 살아나는 예배, 역사가 있는 예배, 은혜가 넘치는 예배를 만드는 일에 헌신하길 바라며, 전국 3만 4천여 명의 회원들이 갖고 있는 영적 능력으로 목회자들을 도와 한국교회의 예배가 살아날 수 있도록 기도하며 소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무처리는 회장 황진웅 장로의 사회로 전회장 이승철 장로가 개회기도, 회장 황진웅 장로가 인사, 서기 주길성 장로가 성원보고, 회장 황진웅 장로가 개회선언, 회록서기 김용기 장로가 전회의록 채택, 총무 이영묵 장로가 경과보고, 회계 박성기 장로가 회계보고, 산하기관(단체)보고, 51회기 특별위원회 보고, 총무 이영묵 장로가 총무보고, 안건심의, 부회장 이재하 장로가 폐회기도, 회장 황진웅 장로가 폐회선언 했다.
회장 황진웅 장로는 “51회기가 전국 3만 4천여 명의 회원들의 기도와 협력으로 은혜 가운데 주요 사업들을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며, “얼마 남지 않은 전국장로수련회를 통해 여호와께로 돌아가는 마음가짐과 한국교회의 예배회복과 치유되고 개혁되는 일에 기도하며 앞장서자”고 했다.
전장연 실행위는 제49회 전국장로수련회 등록비 인상(안)을 결의했다. 숙박비와 식대를 포함한 물가상승의 요인으로 인해 부득불 전국장로수련회 회비를 인상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전국장로수련회 회비 인상(안)은 △1인당 20만 원 △무숙박노회 1인당 14만 원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특히, 전국장로수련회를 위해 오는 3월 27일부터 회장 황진웅 장로를 시작으로 전장연 임원, 69개 지노회 장로회가 동참하는 100일 기도 순번을 정해 안전하고 은혜가 넘치고 성공적인 수련회가 되도록 100일 특별기도를 선포했다.
전장연은 해외 선교사 후원 및 북한 이탈주민 국내 안착을 위한 바자회 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기간은 전국장로수련회 기간중이며, 장소는 경주 더케이호텔 1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바자회 물품으로는 저렴하며 모두가 필요한 우수한 제품을 구상중에 있으며, 오는 5월 3차 실행위원회 시 샘플과 가격공지 및 선호도 조사 후 최종결정할 예정이다. 바자회의 목적은 특수사업 일환으로 선교지 방문 후 선교사 후원, 제3국의 북한 이탈주민 국내 안착 지원 등에 사용 된다.
50주년기념사업위원회(위원장 이승철 장로)는 50주년 장로총감 및 50년사 역사편찬을 오는 전국장로수련회시에 가제본으로 헌정식을 가질 예정이며, 11월 정기총회시 출판기념회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으며, 장로총감 자료 수집 등을 위해 각 지노회 장로회 별로 1명씩 추천한 담당자들이 책임을 다해주길 바라고, 기도와 협력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제3차 임원회 △제3차 실행위원회 △제16회 엘더스쿨 △제2차 전국장로수련회 준비위원회 세부회의 △여성장로세미나 △임원분담금 및 지노회 상회비, 실행위원 실행회비 입금 독려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구호성금 모금(3월 31일까지)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행사 노회별 참석 추진건 △전국장로수련회 시 의사 및 한의사 지원 봉사자 모집 등을 보고 및 논의했다.
/박충인 기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