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선교] 일란성 쌍둥이 형제의 교훈

Google+ LinkedIn Katalk +

개그맨 이휘재의 쌍둥이 서연, 서준이와 배우 송일국 씨의 세쌍둥이 대한, 민국, 만세가 소개되면서 쌍둥이들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쌍둥이와 관련된 일화가 있다. 생김새와 습성이 비슷한 일란성쌍둥이가 태어나 부모의 사랑을 흠뻑 받으며 성장하였다. 결혼을 하고 자녀들을 낳고 길렀다. 중년 나이에 고교 졸업 20주년 동창회에 쌍둥이 형제가 나란히 참석했다. 

한 사람은 성공한 작가가 되었고, 다른 쌍둥이 형제는 사업에 실패하여 비참한 신세가 되었다. 

친구들이 성공한 작가에게 성공한 비결이 무엇이냐고 묻자 “부모님 덕분이다”라고 대답했다. 

또 다른 사람은 실패의 주원인이 무엇이냐고 묻자 “부모님 때문이다”라고 대답했다. 똑같은 가정에서 일란성쌍둥이로 태어나 다 같이 부모의 사랑을 받고 자랐어도 결과가 전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야기이다. 

사람이 고의든 과실이든 범법행위를 하고 교정 시설에 수감되었어도 그 일을 받아들이는 각자의 마음가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출소 후에 이승만, 김대중,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처럼 역사에 큰 업적을 남기는 위대한 인물이 될 수도 있고 재범하여 사형수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즉 세상만사는 우리 인간의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는 말이다. 

옛 과거의 아픈 기억이나 상처, 부끄러움은 다 잊어버리고 미래에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긍정적인 마음과 불굴의 의지와 실천력으로 도전해 보자. 신의 가호가 우리의 장래 길을 멋진 성공의 길로 안내할 것이다.

김성기 목사 <세계로교회>

          한국교도소선교협의회 대표회장

          법무부 사)새희망교화센터 이사장

          대한민국새희망운동본부 대표회장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