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돌아가 삶의 변화 일으키자!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박영호 장로, 이하 전장연)는 지난 1월 10일 전장연 르비딤홀에서 제1차실무임원회를 개최했다.
1부 예배는 부총무 윤경년 장로의 인도로 부총무 김용기 장로 기도, 회장 박영호 장로가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 제하 말씀을 전한 후 주기도로 마쳤다.
회장 박영호 장로는 “52회기 주제인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는 단지 성경 말씀을 1시간 읽던 것을 2시간씩 더 읽자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삶 자체가 어떻게 변하는가라는 것이 중요하다”며, “말씀으로 돌아갔을 때 우리의 삶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 신앙은 목표가 아니라 방향이 가장 중요하다. 옆길로 가더라도 방향이 바로 되어 있으면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 주님 앞으로 오는 신앙운동을 펼치는 것이다. 삶의 변화를 일으키자는 것이다. 말씀안에서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이 된다. 임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해서 서로 말씀으로 돌아와서 서로 사랑하고, 챙겨주고, 아껴주고, 섬기는 실천을 통해서 전국 3만 4천여 장로회원들이 말씀으로 돌아가는 역사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무처리는 회장 박영호 장로의 사회로 회장인사, 서기 권봉논 장로 회원점명, 회장 박영호 장로 개회선언, 총무 주길성 장로가 계획보고, 안건토의, 회장 박영호 장로가 폐회선언 및 폐회기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장연은 오는 2월 6일 오전 11시 포항중앙교회에서 제50회 전국장로수련회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전장연 현 임원, 전부회장, 전총무, 지노회장로회 임원, 지역협의회 임원, 협동총무, 특별위원회 임원, 상임위원장·부위원장 등이다. 발대식 이후 성공적인 전국장로수련회를 위한 100회 기도회를 3월 25일부터 7월 2일까지 기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차 임원회는 2월 20일 연신교회에서, 15회 지도자세미나는 오는 2월 29일 청주서남교회에서, 2차 실행위원회는 3월 7일 생명샘동천교회 등의 계획보고가 있었다.
안건토의로는 △제50회 전국장로수련회를 7월 3일부터 5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을 중심으로 소노벨 경주, 켄싱턴 리조트 등 장소 확정 및 세부사항의 건 △제50회 전국장로수련회 발대식의 건 △제15회 지도자세미나 일정 및 강사 확정의 건 △제2차 실행위원회 장소 및 안건사항의 건 △기타안건 등을 논의했다.
/박충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