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음악교실]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Google+ LinkedIn Katalk +

묻는 족족 확신에 찬 대답 ‘보혈의 능력’으로 반복되는 부흥가

찬송 시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Would you be free from your burden of sin?’)은 일리노이주 예이츠 태생 루이스 존스(Lewis Edgar Jones, 1865-1936)가 지었으며, 곡명 POWER IN THE BLOOD도 작곡했다. 어렸을 적 그와 가족은 아이오와주 데이븐포트 로 이사하여 농장에서 살았다. 

그는 한동안 사업을 하다 시카고의 무디 성경학교에서 공부했다. 부흥사인 빌리 선데이(Billy Sunday)와는 동급생이다. 존스는 평생 YMCA 사역에 참여했으며, 캘리포니아주 샌타바버라에서는 총무로 지냈다. 

그는 취미로 200여 편의 찬송가를 지었는데, 여러 예명(Lewis Edgar, Edgar Lewis, Mary Slater)을 사용했다. 그의 찬송 시는 대부분 목사님의 설교 내용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이 찬송은 존스가 1899년에 메릴랜드의 마운튼레이크파크에서 열린 전도 집회에 참석하는 동안 지었다. 이 악보는 길모어(H.L.Gilmour)가 판권을 얻어, 1899년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길모어와 커크패트릭(W.J.Kirkpatrick)이 공동 편집한 찬송가(Songs of Praise and Victory)에 처음 출판하였고(Pepper Publishing Co.), 같은 해 커크패트릭의 다른 찬송가(Gospel Praises)에도 실렸다. 

찬송 시는 예수님의 보혈로 얻을 수 있는 여러 유익을 노래한다(벧전 1:18-19). 1절: 우리는 주님의 보혈로 죄의 짐에서 풀려날 수 있다(롬 3:23, 고전 15:57, 계 1:5). 2절: 우리의 정욕과 교만은 주님의 보혈로 깨끗해질 수 있다(골 3:5, 눅 23:33, 요일 1:7-9). 3절: 주님의 보혈은 더러운 우리를 눈보다 희게 씻는 능력이 있다(사 1:18, 시 51:7, 계 7:13-14). 4절: 주님의 보혈은 우리 주 그리스도를 섬기고 주님을 위해 살 수 있게 해 준다(골 3:24, 계 19:16, 골 1:13-14). 후렴은 단순한 반복을 통해 ‘보혈의 능력’과 ‘보혈의 믿음’으로 집중시킨다.

원시(原詩)는 질문과 대답으로 되어 있다. 매절 묻는 족족(Would you be free from your burden of sin?) 확신에 찬 대답이 돌아온다(There’s pow’r in the blood.). 

김명엽 장로

<교회음악아카데미 원장>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