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이야기] 하늘문을 여시고

Google+ LinkedIn Katalk +

나의 어머니는 믿음이 돈독하신 분이었는데 평생 간절한 한 가지 소원이 있으셨다. 우리 가정에 목회자가 하나 나오는 것이었다. 그것을 위해 늘 기도하셨다. 아들을 하나 주시면 주의 종으로 바치겠다고. 그 간절한 기도의 응답으로 나를 얻으셨다. 나는 어릴 때부터 귀가 아프도록 너는 주의 종이 돼야 한다는 어머니의 말씀을 듣고 살아왔다. 단순한 소망의 말씀이 아니라 절대 거역할 수 없는 경고였다. “너는 주의 종이 안 되면 벌 받는다.” 이 말씀은 어린 나에게 거역할 수 없는 두려움으로 마음판에 새겨졌다. 반드시 주의 종이 되어야 하는 줄 알았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죽어도 목회자는 되기 싫었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가난이었다. 평생 가난의 굴레에서 고통받고 살아 왔는데, 목회자가 되어 다시 가난한 삶을 살아갈 것을 생각하니 두려움이 앞섰다. 가난이 나에게는 고통 그 자체였다.

결혼 후 한국전력공사라는 좋은 직장에 다니면서 내 집도 가지고 차도 가지고 어려움 없이 살게 되었다. 내 평생 처음으로 가난에서 벗어난 행복한 삶이었다. 비록 여러 번의 사건을 통해 주의 종이 되겠다고 하나님께 서원은 했으나 이 안락한 삶을 포기하고 신학을 한다는 것은 용납이 되지 않았다. 

하나님은 오래 참으시다 큰 매를 드셨다. 우리 가족이 대형 교통사고로 모두 죽다 살아났다. 나는 사고로 무릎이 박살나 5급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 두 손 들고 하나님께 나아갔다.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38세에 집을 처분한 돈으로 뉴질랜드 신학대학에 유학을 왔다. 공부를 시작하고 몇 년 지나지 않아 돈은 다 떨어지고 집세를 낼 수 없는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밤마다 눈물로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었다. 

하나님은 이 간절한 울부짖음을 들으시고 하늘문을 열어 주셨다. 인간의 머리로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기적의 역사로 물질을 쏟아 부어 주셨다. 지금까지 빌딩 4채를 주셨고, 2만 평 가량의 대형 쇼핑 센터도 주셨다. 그리고 바닷가에 너무도 아름다운 대형 크리스천 캠프장도 허락하셨다. 수십 채의 장학관과 수만 평의 땅 등 어마어마한 물질을 부어 주셨다.

절대 물질을 자랑하려는 것이 아니다. 무에서 하늘 문을 열어 쏟아부어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알리려는 것이다. 물질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다. 뉴질랜드 땅에서 밥 한 끼도 해결할 수 없었던 나에게 하나님은 오직 하나님의 방법으로 물질을 부어 주셨다. 

내가 아끼고 노력한들 몇 푼이나 벌겠는가. 외국 땅에서 밥 세끼 해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모른다. 전적으로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께 간구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기적을 보여 주셨다. 하나님이 주신 물질로 지금까지 마음껏 구제와 선교를 하고 있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 계시고 역사하신다. 절대로 인간의 머리로 살려고 해서는 안 된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야 한다. 내 평생 가슴 깊이 간직하고 사는 말씀이 있다. “With God nothing is impossible!”(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불가능은 없다.)

이은태 목사

 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Auckland International Church 담임목사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