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있음이 헛되다(시 127:1-2)고 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천년 역사를 이어오며 숱한 역경과 환란 가운데도 이 나라와 민족을 지켜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보혈로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고 진리의 기둥과 터 위에 순교자의 피 흘림이 있었기에 세계 기독교 역사상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부흥을 가져왔습니다.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사랑하는 이 민족에게 복 주셨는데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하옵소서.
아직도 지구상 최후의 분단국의 오명을 벗지 못하고 남북으로 갈라져 사상과 이념이 다른 이 민족에게 평화통일의 길을 열어주옵소서. 북녘에서는 연일 비방과 전쟁 준비를 일삼고 있으며 핵무기로 주변국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거룩하신 주님, 공산정권이 붕괴되어 진리로 거룩하게 하사 잃었던 신앙을 되찾고 무너진 성전이 재건되게 하옵소서. 진리가 자유케 하셔서 이 나라 대한민국이 진리 안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의의 병기가 되시는 주님! 저희들을 하나님의 자녀요 왕같은 제사장으로 기름 부으셨사오니 아론과 훌처럼 주의 종 목사님을 도와 봉사하게 하옵소서. 억지로나 주장하는 자세로 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겸손과 사랑과 선행으로 이웃을 돌보며 성도들을 사랑으로 돌보며 바른 길로 안내하게 하옵소서.
주께서 세우신 교회마다 주의 종 목사님들이 하나님을 섬기며, 성도들을 사랑하며, 주어진 목양의 일에 사무엘처럼, 엘리야처럼 기도와 능력으로 사명을 감당케 하옵소서. 물질욕, 명예욕 등을 버리고 오직 주님 한 분만으로 족한 은혜를 주옵소서. 해서 초대교회의 물댄 동산 같은 주의 사랑이 성도들에게 전파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이기철 장로
(목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