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강단] “전도의 가치” <단 12:1-4>

Google+ LinkedIn Katalk +

다니엘서 12장의 주제를 보면 ‘끝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은 “그 때에”라고 시작합니다. ‘그 때’는 바로 끝 날을 말하는데 세상의 종말을 말하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다니엘은 종말의 날에 인류는 두 가지 종류의 인생으로 현저하게 나뉠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그것은 하나님 앞에서 영원한 수치를 당할 사람이거나, 영원한 생명을 누릴 사람입니다.(2절)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는 환난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고, 말세가 되면 더욱 크고 힘든 환난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책에 기록된 모든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책에 기록된 자는 예수를 믿는 자를 말합니다.(요 3:16) 문제는 믿지 않는 가족들입니다. 믿지 않는 자들의 결과는 큰 환난을 만나게 될 것이고, 결국 영원한 수치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전도가 시급하고,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여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최후 분부는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마 28:19)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전도는 이 세상의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가치입니다. 

1. 전도는 최고의 기쁨입니다. 

본문 3절에 보면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고 하였습니다. 1995년 6월 29일 서울 서초동에 있던 삼풍백화점이 설계 결함, 부실공사로 붕괴되었습니다. 이 사고로 502명이 사망하고 937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6명이 실종되었습니다. 끔찍한 사고였습니다. 그런데 사고 발생 10일, 12일, 16일 후에 각각 한 명씩 구조되는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들이 구조되어 앰뷸런스에 실려 가는 모습을 본 국민들은 마치 자기 일처럼 박수를 치며 환호했습니다. 모든 국민들이 기뻐했습니다. 여러분! 왜 그랬을까요? 그만큼 인간의 생명이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내 생명이 소중한 것처럼 남의 생명도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영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사람의 영혼이 영원한 사망에서 구원 받으면 그 이상 기쁜 일이 없습니다.(눅 15:7)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일은 큰 기쁨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잃은 양 찾는 목자의 비유에서 목자가 한 마리 잃은 양을 찾은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 집에 와 벗과 이웃을 불러 즐기는 것 같이(눅 15:3-7) 전도는 전도자에게 최고의 기쁨임을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가족, 친척, 친구 이웃을 전도하여 최고의 기쁨을 누리시기를 소망합니다. 

2. 전도는 최고의 이웃 사랑입니다.  

오늘 말씀에서 종말이 오면 천국에 들어가 영생을 얻을 자도 있겠고, 많은 사람은 심판을 받아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지옥에 갈 자도 있을 것을 예언했습니다. 그러므로 환난과 지옥의 위기에 있는 이웃과 인류에게 전도하여 구원을 얻게 하고,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일은 그 어떤 일보다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일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웃과 인류 전도는 최고의 섬김이며 최고의 사랑입니다. 요 3:16절에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생명을 버려주셨습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요 15:13) 전도가 최고의 이웃사랑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영생을 얻지 못하고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가족, 친지, 친구, 이웃을 그 부끄러운 자리에 떨어지지 않고 영생을 얻어 천국에 들어가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보다 더 중요하고 더 큰 사랑은 없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랑 때문에 우리가 영원한 구원을 받았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너희도 가서 그와 같이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성령을 힘입어 아직 믿지 않는 가족과 친척, 그리고 친구와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는 최고의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성도들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3. 전도는 최고의 영광입니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라는 말은 전도하여 많은 불신자들이 주님 앞에 나오게 한 자를 말합니다. 그런 자, 그런 전도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고 존귀한 자가 되어 영광스러운 은혜가 주어진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전도자를 영원히 영광스럽게 하실 것입니다. 말라기 2장에 보면 하나님은 제사장 레위에게 생명과 평강을 주셨다고 말씀하면서 말 2:6절 중반절에 이렇게 기록합니다. 레위는 “나와 동행하면서 많은 사람을 돌이켜 죄악에서 떠나게 하였느니라.” 레위는 많은 사람을 전도하여 죄악에서 떠나게 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 후손들이 영광스런 제사장이 되게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영광스럽게 하신 이유는 낮아져 십자가를 지시고 돌아가심으로 인류를 구원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입니까? 전도의 가치를 알고 전도하여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여야 합니다. 그리하여 별과 같이 영원히 빛나는 영광을 갖는 성도들이 되어야 합니다.  

성도 여러분! 전도는 우리의 기쁨입니다. 전도는 이웃사랑입니다. 전도는 우리의 영광입니다. 이런 믿음의 삶으로 복 있는 자들이 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여성우 목사

<한빛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