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목자 되시며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아버지!
날마다 새 소망을 주셔서 지치지 않고 항상 하나님을 바라보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 육신을 따라 헛된 삶을 꿈꾸며 살았던 지난날들 주님께 자백합니다. 항상 주님과 동행한다 하지만 주님과 동행하지 못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19가 이제는 침체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국가적으로 교회적으로 어려움이 가속화되고 있는 중차대한 시기에 믿음의 공동체가 하나님의 도움을 간절히 간구하며 합심하여 기도할 수 있도록 기도의 문을 열어 주시고 저희들의 입술을 주장하여 주옵소서. 모든 성도들의 가정에 경제적인 어려움과 질병으로 인한 고통이 사라지게 하소서. 생활에 지혜를 허락하시어 온갖 고난과 시련과 시험을 능히 이기고 승리하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 5월 가정의 달입니다. 만물이 새 힘을 얻고 죽은 것 같던 나무와 꽃들에게서 새싹이 나며, 모든 생물이 자라나는 계절입니다. 이제 우리의 믿음도 주님 안에서 새 힘을 얻게 하시고,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역사하심을 깨달아 힘차게 일어나게 하시고 새싹이 돋아나듯이 우리의 믿음도 자라나게 하옵소서.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과 은혜가 충만한 교회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봄의 계절에 맞게 서로 돕고 협력하여 부흥에 힘쓰게 하시고, 전심전력하여 하나님의 의를 이루어 나가는 대한민국 모든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봄을 맞이하여 어려움과 고통 속에서 힘들어하는 모든 성도들의 가정이 꽃처럼 활짝 피어나는 5월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걱정과 근심을 모두 떨쳐 버릴 수 없으나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믿고 찬양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에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시고 우리들의 삶이 늘 찬양과 감사가 넘쳐나게 하옵소서. 늘 저희들과 함께 하시며 저희들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최태권 장로
(경안노회 장로회연합회 총무•안동동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