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한국CBMC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발간

Google+ LinkedIn Katalk +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대식, 이하 한국CBMC)가 70년사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를 발간했다. 지난해 12월 29일 창립 70주년을 맞은 한국CBMC는 70년사 발간을 위해 CBMC 회원 가운데 TF팀을 구성했고, 1년 동안 자료 수집, 원로 회원 인터뷰, 원고 집필 과정을 거쳐 이번에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를 펴냈다. 또 한국CBMC 70년사 발간 자료 조사와 함께 사료를 디지털화 하는 작업도 진행, 한국CBMC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을 완료했다. 원로 회원과 명예회장, 해외 총연합회 회장 등 한국CBMC 역사 증인 30여 명 인터뷰 영상 자료는 향후 한국CBMC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사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CBMC 70년사는 총 3부로 구성, 1부는 국제CBMC 출범 역사와 한국CBMC의 국제 사역 등 한국CBMC가 지난 70년 동안 국제CBMC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과정, 한국CBMC의 4개 해외총연합회 역사가 담겼고, 2부는 한국CBMC 70년 역사 중 선별된 중요한 에피소드 70개와 함께 회원들이 직접 쓴 칼럼도 담겼다. 3부 부록에는 한국CBMC 비전, 사역, 핵심가치를 소개하는 ‘한국CBMC의 소명’과 ‘자료로 보는 한국CBMC 70년’이 담겼다.

한국CBMC 70년사 편찬 작업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한국CBMC 70년사에는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전도와 양육, 일터 변화에 끊임없이 도전해온 회원들의 발자취가 담겨 있다”며 “한국CBMC 70년사를 통해 한국CBMC의 지속적인 성장이 하나님의 은혜와 준비, 그리고 하나님의 소명에 기꺼이 응답한 회원들의 헌신이 이룩한 역사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CBMC는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사회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영적 비즈니스 리더로 세우는 일과 바른 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사회의 변화를 핵심사역으로 활동하는 국제적인 사명공동체이다.

한국CBMC는 현재 전 세계 39개국에 분포된 7천5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280개 지회, 31개 연합회, 2개 총연합회, 해외 한인 CBMC 4개 총연합회, 21개 연합회, 127개 지회가 활동 중이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