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ACTS, 청소년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개최

Google+ LinkedIn Katalk +

‘media literacy 역량’ 키우는 계기 되길

아신대학교(총장 정홍열 목사, 이하 ACTS) 교육연구소가 ‘제3회 아신(ACTS) 청소년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회교육과 기독교학교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을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 미디어 콘텐츠를 함께 나누며 격려하는 기회로 삼고자 시작된 ‘아신 청소년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은 지난 두 번의 공모전을 통해 교사와 사역자들, 그리고 다양한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며 미래 사회의 기독교교육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 개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창의적이고 탁월한 콘텐츠가 출품되어온 이 공모전은 올해로 세 번째 개최를 맞아 미디어에 관심 있는 기독교 청소년들이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다양한 매체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를 높이며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독교 세계관이 담긴 자유 주제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화를 꾀했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기독교 청소년(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9월 18일(월)까지 가능하며 10분 이내의 기독교 세계관이 담긴 자유 주제의 영상을 10월 9일(월)까지 제출하면 된다. 상금은 총 400만 원으로 대상(1팀) 150만 원, 금상(1팀) 100만 원, 장려상(3팀)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ACTS 교육연구소 소장 이수인 교수는 “생성형 AI를 비롯한 각종 미디어의 영향이 높아져 가고 있는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미디어를 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모전 참여를 독려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